천국대마경 8 - S코믹스
이시구로 마사카즈 지음, 천선필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그림꽃 / 숲노래 만화책 . 만화비평 2024.2.11.

책으로 삶읽기 826


《천국대마경 8》

 이시구로 마사카즈

 천선필 옮김

 소미미디어

 2023.5.11.



《천국대마경 8》(이시구로 마사카즈/천선필 옮김, 소미미디어, 2023)을 읽는다. 불굿인 곳에서 살아남는 사람들이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언제나 불굿을 쳐다보느라 불굿이 아닌 살림뜰이나 살림숲을 그릴 틈이 없구나 싶다. 체르노빌에서도 풀은 돋는다. 서울 한복판에도 나무가 있다. 그런데 체르노빌에서 풀포기를 들여다보는 사람은 몇일까? 서울 한복판에서 나무한테 다가서고 쓰다듬는 사람은 몇인가? 하늘을 보고 느껴야 하늘을 읽는다. 빗방울을 보고 느끼고 마셔야 빗물을 안다. 씨앗을 손바닥에 얹고서 사랑해야 새롭게 자라도록 심을 수 있다. 오늘 이곳에서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앞길을 바꾼다. 불굿이라는 곳은 스스로 꿈을 지운 마음이 활활 타오르는 잿더미일 테지.


ㅅㄴㄹ


“여행자라길래 어떤 사람인가 했더니 어리네. 아직 어린애잖아.” “아아아, 여러모로 죄송합니다.” (22쪽)


“내가 죽으면 바다에 흘려보내 줘. 학교 밖으로 나왔을 때, 넓, 넓어서 깜짝 놀랐어. 두근거렸지. 섬에서 여기로 왔을 때는 훨씬 더 넓어서 여기를 미치카랑 오마하고탐험하면, 어, 엄청날 거라 생각했어.” (147쪽)


“울어 봤자 원래대로 돌아오진 않아. 그러니까 놀 수 있을 때 놀아 둬야만 한다고.” (178쪽)


+


이제부터 더 큰 천재지변을 불러일으킬 거예요

→ 이제부터 더 크게 날벼락을 일으켜요

→ 이제부터 더 크게 불벼락을 일으켜요

13쪽


지옥의 시대는 이제 수복이 불가능해요

→ 불굿나날은 이제 되돌리지 못해요

→ 불밭나날은 이제 돌리지 못해요

14쪽


저희는 식인 괴물 토벌로 먹고살고 있어서요

→ 저희는 사람잡이를 무찔러 먹고살아요

→ 저희는 사람잡이를 해치워 먹고살아요

40쪽


암컷도 있고 수컷도 있었지만, 절반 정도는 나처럼 양성구유였다고

→ 암컷도 있고 수컷도 있었지만, 둘에 하나는 나처럼 암수하나였다고

61쪽


※ 글쓴이

숲노래(최종규) : 우리말꽃(국어사전)을 씁니다. “말꽃 짓는 책숲, 숲노래”라는 이름으로 시골인 전남 고흥에서 서재도서관·책박물관을 꾸립니다. ‘보리 국어사전’ 편집장을 맡았고, ‘이오덕 어른 유고’를 갈무리했습니다. 《우리말꽃》, 《미래세대를 위한 우리말과 문해력》, 《쉬운 말이 평화》, 《곁말》, 《곁책》, 《새로 쓰는 밑말 꾸러미 사전》, 《새로 쓰는 비슷한말 꾸러미 사전》, 《새로 쓰는 겹말 꾸러미 사전》, 《새로 쓰는 우리말 꾸러미 사전》, 《책숲마실》, 《우리말 수수께끼 동시》, 《우리말 동시 사전》, 《우리말 글쓰기 사전》, 《이오덕 마음 읽기》, 《시골에서 살림 짓는 즐거움》, 《마을에서 살려낸 우리말》, 《읽는 우리말 사전 1·2·3》 들을 썼습니다. blog.naver.com/hbooklov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