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물려받은 것들 벨 이마주 50
프레데릭 베르트랑 글 그림, 최윤정 옮김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숲노래 그림책

그림책시렁 445


《내가 물려받은 것들》

 프레데릭 베르트랑

 최윤정 옮김

 중앙출판사

 2003.8.5.



  저는 동생으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부터 으레 형한테서 옷이며 교과서에 여러 가지를 물려받습니다. 물려받으면서 ‘싫다’는 생각을 한 적이 아예 없습니다. 물려받으면서 언제나 즐거웠고, 때로는 자랑스러웠으며, 으레 신났어요. 다만 제가 입던 옷이나 쓰던 살림을 물려줄 동생이 없기에 이 한 가지는 아쉽더군요. 아직 저한테는 한참 큰 옷을 물려받아 걸치면, 이래저래 헐렁하지만 어쩐지 키가 한 뼘 자란 듯합니다. 둘레에서 바로 알아보지요. “야, 너희 형한테서 받았니?” 옷을 물려받을 때만큼은 둘레에서 “넌 형이 있어 좋겠다”면서 부러워합니다. 누나가 있는 동무는 옷을 못 물려받거든요. 《내가 물려받은 것들》을 읽다가 자꾸 고개를 갸웃했습니다. 이 그림책을 지은 분은 ‘물려받는 옷’이 무척 싫었나 봐요. 이 그림책을 보며 깜짝 놀랐습니다. 물려받는 살림이 싫다고? 새옷만 얻고 싶다고? 어떻게 이렇게 생각하지? 그러나 그림책을 덮고서 다시 생각해 보았어요. 모든 사람이 물림옷이나 물림살림을 반기지는 않겠지요. 처음으로 누리는 살림을 건사하고 싶기도 하겠지요. 그런데 손길을 탄 살림에는 손길마다 흐르는 사랑이 곱게 있답니다.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