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말이라 회식이 많습니다. 오늘도 회식입니다. 책 읽고 싶은데 요즘 책 읽을 시간이 많지 않아서 안타깝습니다. 저도 술을 좋아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술은 별로 마시고 싶지 않습니다. 친한 친구들, 혹은 여성과 단 둘이 술마시는 것은 좋아합니다. 하지만 술을 강요하면 오기로라도 마시고 싶지 않습니다. 술은 제가 원하는 만큼 적당히 마시고 싶습니다. 오늘도 술을 권하는 분들께 죄송하지만 사양하겠습니다.
2.
'과유불급' 이라고 했습니다. 요즘도 서평단신청을 습관적으로 계속하고 있습니다. 요새 읽는 책의 8할 이상은 서평단 당첨 도서같습니다. 서평기한이 없으면 좋을텐데... 기한 내에 읽어야 하기 때문에 버겁습니다. 그래도 책들이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공짜를 너무 밝히는거 같아서 탈입니다.
3.
써야할 책, 영화 리뷰가 쌓여있습니다.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해서 요즘 더욱 리뷰를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짧게 나마 틈틈이 꾸준히 써야겠습니다. 오늘은 조금 썼습니다.
4.
2016년 서재의 달인에 선정되었습니다. 기쁩니다. 보상을 받는 것은 역시 좋습니다. 알라딘에게 고맙습니다. 알라딘도 제게 고마워할테지만요.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많은 글을 쓴 것 같습니다. 특히 페이퍼를 쓰기 시작하면서 글의 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페이퍼의 달인 TOP100, 서재의 달인 TOP100 에 선정되어서 기쁩니다. 순위에 크게 민감하진 않지만 순위가 올라가는 것을 보면 즐겁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싶습니다. 내년에도 그럴 여건이 될지, 아니면 전공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될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해야할 일을 하면서 하고 싶은 일을 맘껏 하고 싶습니다. 독서가 너무 좋습니다. 세상에는 좋은 책들, 읽고 싶은 책들이 수두룩합니다.
5.
감기에 걸렸다가 회복했습니다. 요즘 독감이 유행입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컨디션 관리,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손을 잘 씻고 청결이 중요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6.
2016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시간 참 빠릅니다. 모두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