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알려드립니다. 저도 도서관을 본격적으로 이용한지 4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제서야 도서관 신간도서신청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용하니까... 너무 좋네요! 저희 전남 순천시에서는 한 달에 3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도서가 비치되면 3일 이내에 대출해야 됩니다. <사피엔스의 미래>, <로봇>을 신청해서 만나봤습니다. 그리고 오늘 <편의점 인간>이 도착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내일 도서관가서 즐겁게 빌려봐야겠습니다. 전에는 읽고 싶은 신간이 있으면 도서관에 비치되길 기다리거나 기다리기 힘들면 구입해서 보았습니다. 요즘은 워낙 읽고 싶은 책이 많아서 신간이 나와도 사실상 나중에 읽어야지 하면서 무작정 기다립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신간도서신청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신간이 도착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서관 애용하시는 분은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간단히 책 소개를 들이자면 <사피엔스의 미래>는 최고의 지성인 4명이 '인류는 진보할 것인가?' 라는 주제를 놓고 토론을 벌입니다. 스티븐 핑커, 매트 리들리가 찬성쪽이고 알랭 드 보통, 말콤 글래드웰이 반대쪽입니다. 재미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로봇>은 어린아이나 성인 모두 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들이 담겨 있습니다. 짧지만 한 번 훑어볼만한 책입니다. 아이에게 선물해도 좋습니다. 아이에겐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편의점 인간>은 2016년 일본 아마존 1위, 아쿠타가와 역사상 최고의 작품이라네요. 어떤 작품인지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편의점 알바생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이라고 합니다.
3.
저 주간 서재의 달인 2위로 밀려났습니다ㅠ 3일 천하도 아닌 1일 천하네요ㅠ_ㅠ 숲노래님 미워요~(죄송)
4.
다들 좋은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