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비 원더 이야기 -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ㅣ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3
마크 리보스키 지음, 정미나 옮김 / 명진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스티비 원더 이야기>는 명진출판사에서 나온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중 13번째 시리즈이다. 미국의 흑인 가수이자 맹인이라는 한계를 뛰어넘은 가수 스티비 원더의 이야기다.
스티비 원더의 이야기는 인간 승리에 대한 이야기다. 태어날때부터 시력을 잃은 장애와 인종과 가난이란 장애를 극복한 위대한 인간의 승리이다. 신은 그에게 많은 시련을 안겨줬지만 훌륭한 어머니와 그리고 천부적인 노래실력을 주었다. 그 두가지와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을 무기로 스티비 원더는 살아있는 전설이 된다.
Isn't she lovely~
이 노래가 스티비 원더 이야기인지는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누구나 들어봤음직한 후렴구다. 그의 이야기는 한 편의 영화처럼 흥미진진했다. 가슴뛰는 이야기였다. 스티비 원더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인물이다.
그의 어머니와 스티비 원더의 어린시절이야기는 감동적이다. 그의 어머니의 절대 포기 하지 않는 마음이 스티비 원더를 만들었다. 그의 어머니는 위대하다. 그녀는 불행의 사슬을 스스로의 힘으로 끊어버렸다. 가난과 불행을 대물림하지 않았다. 불행과 가난에 맞섰다. 스티비 원더의 버팀목이자 방패였다.
스티비 원더의 성공이야기 또한 가슴뛰는 이야기였다. 함께 기뻐하고 희열을 맛봤다. 열 세살에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스티비 윈더. 성공과 실패 후에 거듭 성장한 음악성. 그리고 정의와 평화와 평등, 사랑이 담긴 음악을 노래했던 스티비 원더. 아름다운 음악가를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