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토요일, 일요일 도서관에서 짱박혀서 즐겁게 책을 읽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온전히 책만 읽은 주말이었습니다. 그 여새를 몰아서 이번주 월요일까지 즐겁게 책을 읽었습니다. 밀린 리뷰를 써야해서 화요일날 리뷰와 페이퍼를 쓰다보니 또 신나게 수요일까지 썼습니다. 그렇게 열정적으로 읽고 쓰다보니 갑자기 방전된 것처럼 아무것도 하기 싫네요. 책을 봐도 별 감흥이 없고, 글을 쓰려고 해도 그렇게 재미가 없네요. 마치 식욕과 성욕이 채워지면 해소 되듯, 읽고 쓰는 욕구도 채워지면 없어지는 걸까요? 


 저는 이럴 땐 영화를 봅니다. 혹은 어제처럼 조깅을 하거나요. 조깅을 하면서 무라카미 하루키씨를 생각합니다. 걷고 싶어질 땐 무라카미 하루키씨를 생각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씨는 자신의 묘비명을 이렇게 정해놓았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걷지는 않았다." 감동적이지 않으신가요? 저는 나중에 꼭 무라카미 하루키씨의 묘비에 가보고 싶습니다. 이 얘기를 들으면 무라카미 하루키씨가 오싹해하실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저는 무라카미 하루키씨의 장수를 기원합니다. 


 보려고 다운받아놓은 영화가 있는데, 그렇게 보고 싶진 않네요. 개봉작중에 <테러>라는 영화가 재미있다던데, 왠지 끌리지 않습니다. 신나는 영화를 보고 싶습니다. 그나마 현재 개봉작 중에 메릴 스트립과 휴 그랜트의 <플로렌스>가 가장 끌리네요. 역시나 24:30분 영화밖에 없네요. 시간대가 좋지 않습니다. 이래가지곤 아무리 좋은 영화라도 사람들이 볼 수가 없습니다. 좋은 영화가 아니라서 시간대가 밀린 걸까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같은 문제네요. 왠지 메릴 스트립 주연 영화는 믿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이렇게 기운빠질 때는 새로운 피를 수혈하듯 도서관에 가서 새로운 책을 빌려보기도 합니다. 도서관에 가려고 보니 책 한 권이 연체되었네요. 당분간 책도 못 빌려봅니다ㅠ. 그래도 도서관에 가서 다카노 가즈아키의 책을 보려고 합니다. 밤10시가 되면 즐겁게 읽던 책을 두고 와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너무 재미있지 않기를... 복잡한 감정입니다. 


 

 


  


   


 


 






 다카노 가즈아키의 <6시간 후 너는 죽는다>가 도서관에서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너무 늦어서 혹시 가버리지는 않겠죠? 꼭꼭 숨어서 기다려주었으면 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ransient-guest 2016-08-27 08: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루키는 여러 모로 생활에서 본받을 점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느 직장인 못지않게 하루를 철저하고 충실하게 보내고, 운동과 일, 레져가 적절하게 배분되어 있는 듯 합니다. 그런 삶을 살아보고 싶네요.ㅎㅎ

고양이라디오 2016-08-27 18:18   좋아요 0 | URL
누구에게도 굽신거리지 않고, 아부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한걸음 한걸음 걸어가셨다는 것이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상과 현실이 거의 일치하는 살이 아닐까 싶어서 부럽고 감탄스럽습니다ㅎ 저도 그렇게 살고 싶은데 참 어렵습니다ㅎ

yamoo 2016-08-27 17: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대단하신 고양이라디오 님. 책읽고 리뷰쓰고, 책 읽고 리뷰쓰고 무한 루프! 시이소님과 더불어 알라딘 2대 북마스터 이실 듯^^;;

고양이라디오 2016-08-27 18:20   좋아요 0 | URL
아닙니다. 시이소오님과 비교하다니 부끄럽습니다. 리뷰의 질에서 차이가 성인과 어린아이 차이인데요ㅠ
요즘은 점점 어려운 책을 기피하고 소설을 많이 읽는 것 같습니다ㅠ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