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네 시에 눈을 뜨고 잠시 고민하다가 운동을 하러 gym으로 갔다. 원래 사흘 운동 하루 휴식 루틴으로 하던 근육운동을 요즘은 나흘 운동 하루 휴식으로 하게 된다. 어깨가 아파서 상대적으로 상체운동의 term을 두고 하려는 것. 하체, 등/이두, 하체, 가슴/어깨/삼두 정도로. 


오늘 사흘째.

하체. 1시간 2분, 539칼로리

걷기 3.28마일 1시간 6분 341칼로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범우사에서 나온 아주 옛날 판본의 '더블린 사람들'을 최근에 읽었다. 지금은 민음사, 을유문화사, 문학동네, 열린책들에서 나오는 고전문학시리즈가 유명하지만 아주 먼 옛적에는 범우사란 곳이 꽤 유명했었다. 딱 봐도 있어보이는 느낌의 크고 두꺼운 판형으로 나온 책을 구경만 하다가 점심값을 아끼고 용돈에 보태서 한 권을 사면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었다.














































1997년의 판본까지만 알라딘에서 볼 수 있는데 내가 가진 책의 표지와 누렇게 바랜 종이를 보면 얼추 내가 중학교 3학년 무렵에 구한 몇 권의 범우사 책에 더 가까울 것 같다. '니벨룽겐의 노래' 또한 2014년 판본밖에 찾아지지 않는데 내가 갖고 있는 범우사의 판본은 대충 91년을 전후해서 나온 것이다. 워낙 오래된 책이라서 최근에 나온 것으로 한 권을 더 구하긴 했지만 교과서에서 언급된 작품을 제대로 구해서 본다는 당시의 흥분이 지금도 떠오를 만큼 멋진 책이었다. '서부전선 이상없다'도 마찬가지로 91년을 즈음하여 구한 판본과 함께 열린책들에서 나온 것을 갖고 있다. 역시 당시 무척 즐겁게 읽은 기억이 있다. 어린 시절에 읽은 책이라서 그런지 여러 번 읽어서 그런 것인지 내용 또한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 


이건 한 권으로 된 것을 역시 91년 느즈막히 가을 무렵에 구한 것 같다. 제대로 읽은 적은 없고 아마 교과서에서 본 것을 책으로 구하고 싶었던 같다. 사실 연구목적이 아니라면 읽을 필요가 없는 책이긴 하다만 어쩐 일인지 영문으로도 한 권 갖고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범우사의 책을 갖고 있는데 당시 조악한 문고판이 아니면 door to door sales person을 통해 구하던 장정본의 비싼 문학전집이 아닌 한 권씩 발품을 팔아가며 구하던 문학책은 범우사에서 나온 것이 가장 멋있었기 때문이다. 지금 잠깐 보니 50권이 넘게 갖고 있는 것 같다.


일하기 싫어서 월요일부터 게으름을 피우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이렇게 적어봤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24-03-19 10: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범우사 애독자시군요. 저는 삼중당이 싫어서 범우사를 읽었는데 지금은 출판사의 판도가 완전히 바뀌었죠? 윤형두 사장이 그 시절 업계에선 나름 꽤 유명했더군요. 지금도 옛 시절이 그리워 사는 사람이 있겠죠?
책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 책을 여러 판본으로 가지고 있다던데 역시 책 고수시네요.^^

transient-guest 2024-03-19 10:35   좋아요 1 | URL
당시의 추억이 있어요. 어릴 때 돈 모아서 한 권씩 사던 기억에 요즘도 한국가서 헌책방에 갈 기회가 있으면 찾아보게 됩니다. 뭔가 책이 삭아서, 판본이 달라서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가끔씩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같은 작품을 사게 되네요. 갯츠비를 제가 아마 민음사, 열린책들, 문학동네, 그리고 다른 출판사 두 곳 정도의 판본으로 갖고 있을 거에요.ㅎㅎㅎ
 
더블린 사람들, 비평문 범우비평판세계문학선 9
제임스 조이스 지음, 김종건 옮김 / 범우사 / 199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9주말에 읽은 걸 까먹고 있었다. 수업을 위해 영문으로 어렵게 읽은 것이 97/98년의 어느 즈음. 이후 두 번 정도는 한국어로 읽은 것 같다. 범우사의 판본은 그냥 옛날 기분을 내려고 읽었다. 민음사 판본이 더 깔끔하긴 하다. 표징과 상징과 비유와 은유와 등등 조이스의 천재성을 볼 수 있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hest/triceps 1시간 23분 718칼로리

걷기 4.03마일 1시간 30분 442칼로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체 1시간 5분 563칼로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