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단 책장에 2월에 읽었던 책들 중 좋은책들 15권 올렸습니다. 2권을 아쉽게 빼야했는데요. 그 두권은 <이슬람 전사의 탄생>과 <로마인 이야기4 :율리우스 카이사르 상> 입니다.  















 

 <이슬람 전사의 탄생>은 2월에 IS의 파리테러때문에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이슬람 분쟁의 역사와 원인과 실태를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이슬람분쟁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예상보다 재미있습니다. 전쟁의 숨은이야기와 전쟁이야기가 제법 사실적이고 흥미롭게 쓰여있습니다.  
















 <이슬람전사의 탄생>과 함께 볼 책으로 다치바나 다카시씨의 <사색기행>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서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분쟁 부분만 보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물론 다 읽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이야기4:율리우스 카이사르 상>도 즐겁게 읽었지만 아쉽게 15권 안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2월에 좋은 책들을 많이 읽었나봅니다. 책을 통해 율리우스 카이사르에 대해서 알게되어서 흥미로웠습니다. 현재 4권까지 읽고 5권은 읽지 못하고 있는데 언제 5권을 꺼내 읽을지 모르겠네요.


 2월의 책 TOP 1~5를 추후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곰곰생각하는발 2016-04-29 18: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무서운 추세군요.. 근데, 열 권은 일겠더라고요.. 일주일에 두 권씩 읽으면 되니 말이죠. 저도 한때 한 달에 100권 읽은 적 있습니다. 일부러.. 내가 얼마만큼 읽을 수 있나 한계에 도전해 보려고 말이죠.

고양이라디오 2016-04-29 18:27   좋아요 0 | URL
한달에 100권이라니 대단합니다. 부럽습니다. 저는 책 읽는 속도가 느려서 열심히 읽어도 최고로 많이 읽은게 한달에 50~60권이 고작이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