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욱의 과학 에세이 - 과학, 인간과 사회를 말하다
홍성욱 지음 / 동아시아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저자 홍성욱은 서울대에서 석박사를 받고 현재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로 재직하시면서 과학사와 과학철학분야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계시는 분이다. 홍성욱이란 이름을 어디에서 알게되었는지는 기억나진 않지만 한 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도서관에서 지나가다 우연히 그의 이름이 눈에 띄어서 보게 되었다.

 과학사와 과학철학을 가르치시는 분이다보니 역시 관심사도 과학분야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다. 과학과 사회, 과학과 여러분야를 연결해서 다양한 글을 쓰셨다. 과학뿐만아니라 다양한 역사, 사회, 인물, 미술, 철학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과학과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교양과학서적 중에 하나일 것이라 생각한다. 과학을 다른 학문, 다른 영역과 연계해서 이야기를 다루었고, 과학 내적인 부분뿐만아니라 과학 외적인 부분도 많이 다루었다. 한번 읽어봄직한 책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6-04-07 15: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책이 절판되었던데, 새로운 정보가 추가된 개정판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