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 개정판 정재승의 시네마 사이언스
정재승 지음 / 어크로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재승씨의 매력을 한 껏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아마 내가 영화를 좋아하는 탓도 클 것이다. 영화와 과학 모두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라서 더욱 좋았다. 하지만 영화와 과학이야기를 술술 잘 풀어낸 정재승씨 덕분이리라.

 

 이 책은 지금껏 본 정재승씨의 책 중에 가장 좋았다. 정재승씨의 책은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참 좋다. 대중을 위한 과학교양서로 제격인 것 같다.

 

 이 책 또한 훌륭했다. 내가 재미있게 본 영화들도 있어서 좋았고, 아직 못 본 영화들 중에 보고 싶은 영화들도 있었다. 영화이야기를 과학자와 나눌 수 있다니 이런 좋은 기회가 어디있겠는가? 영화와 과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 즐겁게 읽지 않을까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살리미 2015-10-06 23: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에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국립 과천 과학관에서 SF 과학 축제가 열린대요. 그 행사 중 하나로 씨네마&토크가 있는데 정재승 교수님이랑 영화 <인셉션>을 보고 얘기하는 행사가 있더라고요~ 그 행사에 가고 싶어서 노리고 있는 중이에요^^

고양이라디오 2015-10-06 23:16   좋아요 0 | URL
소중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알아보고 노려봐야겠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