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 8.5
감독 박찬욱
출연 이병헌, 손예진,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 차승원
장르 스릴러
<헤어질 결심>을 보고 박찬욱 감독님의 팬이 됐습니다. 이병헌 주연, 박찬욱 감독의 영화라 안 볼 수가 없었습니다.
재밌었습니다. 같이 본 여자친구도 재밌다고 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영화에 대해 재밌게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좋고 제법 웃겼습니다. 이병헌씨의 연기야 말할 것도 없고 손예진씨의 연기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네이버 평점을 보니 평점이 굉장히 낮더군요. 사람마다 취향, 평가가 다른 것은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그래도 현재 269만 관객을 달성했습니다. 손익분기점은 진작 넘겼다고 들었습니다. 감독님이 다음 영화를 만드는 데 지장은 없을 거 같습니다.
박찬욱 감독님은 영화제 상보다 천만관객을 더 달성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어쩔수가없다>를 보고 유튜브에서 감독님이나 배우분들이 나온 영상들을 보니 재밌더군요. 박찬욱 감독님은 참 솔직하신 거 같습니다.
천만관객은 돈도 돈이지만 많은 관객에게 사랑받고 싶은 감독님의 마음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그러고보니 천만관객 달성은 돈, 명예, 대중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언젠가 박찬욱 감독님도 천만관객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까요? 아마 전 오랫동안 감독님의 팬으로 남을 거 같습니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 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