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관하여 1~2 세트 - 전2권
시니 글, 혀노 그림 / 영컴(YOUNG COM)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6-7년 전 추천받았던 웹툰이다. 그 당시 네이버 웹툰에서 봤던 거 같다. 다 보진 못하고 중간에 보다가 말았던 거 같다. 최근 중고서점에서 웹툰 파트를 구경하다 이 책이 눈에 띄어서 구입하게 되었다. 


 메멘토 모리. 다른 사람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나는 죽음에 관심이 많다. 다방면의 책들을 읽었는데 그 중에 죽음 카테고리를 따로 분류해도 좋을 정도다. 죽음에 관한 다양한 책들을 읽었다. 죽음을 생각하려 한다. 죽음을 의식하고 살아야 더 나은 삶, 더 가치있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스티브 잡스처럼. 


 시니와 혀노의 작품이다. 혀노는 <남과 여>라는 작품에서도 만나본 작가이다. <남과 여>도 재밌게 봤고 다시고 보고 싶은 작품이다. 하지만 읽으면 기분이 몹시 찝찝해질까봐 다시 보기 겁난다.


 이 웹툰은 옴니버스식 전개로 죽음에 대해 다룬다. 다양한 죽음, 사연을 보여준다. 반전도 있고 감동도 있고 교훈도 있다. 한 번 쯤 읽어봄직한 작품이다.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3-12-23 17: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호! 저 오늘 마을 작은도서관에 들렸다가 만화책 서가에서 이 책 보았는데요^^ 추천해주신다니!!!다음번 갈 때 빌려야겠어요

고양이라디오 2023-12-27 17:18   좋아요 1 | URL
볼만합니다^^ 만화책도 빌려주나요? 좋네요. 제가 다니는 도서관은 만화책은 안 빌려주더라고요ㅠㅠ

얄라알라 2023-12-30 17: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작은 도서관의 융통성이라는 게 있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