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7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해리슨 포드, 카렌 알렌, 폴 프리먼

 장르 모험



 조지 루카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해리슨 포드 주연의 흥행대작 블록버스터이다. 1982년 작품이다. 해리슨 포드는 <스타워즈> 흥행에 이어 <레이더스>까지 흥행하며 최고의 배우 자리에 오른다. 우리나라에서는 <인디아나 존스>로 알려진 작품이다. 


 워낙 명성이 자자해서 봤는데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지금 기준으로 보면 조금 지루한 감이 있을 정도였다. 당시 기준으로는 상당히 스펙타클하고 화려한 액션이 계속 이어지는 영화였다고 한다. 


 누군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어떤 작가가 <레이더스>가 엄청 재밌다고 해서 꼭 보고 싶었다. 워낙 오래된 영화라 찾아 보기가 힘들었는데 디즈니를 구독했더니 볼 수 있었다. 그렇게 재밌게 보진 않아서 시리즈를 보진 않을 거 같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Falstaff 2023-09-05 16: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간 촬영 기술이 대폭 발전해서 그렇지, 당시엔 말 그대로 폭발이었습니다. TV 통해 보고나서 봤다고 얘기하면 창피 당했을 정도였습지요. ㅋㅋㅋㅋㅋ

고양이라디오 2023-09-06 15:17   좋아요 1 | URL
당시에는 센세이션했나 보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