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8.5

 감독 박찬욱

 출연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조진중, 김해숙

 장르 스릴러



 <헤어질 결심> 이후로 박찬욱 감독을 좋아하게 됐다. 그래서 <아가씨>를 보았다. 최근에 <화차>를 봤는데 김민희씨의 연기가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아가씨>가 더욱 기대되었다. 각본도 박찬욱 감독이 썼다. 각본이 참 좋다. 


 박찬욱 감독은 사랑이야기를 좋아하는 거 같다. <아가씨>도 <헤어질 결심>처럼 사랑이야기였다. 


(스포일러 있습니다. 영화를 관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영화는 3부로 구성되어있다. 1부는 하녀 김태리의 시점이다. 하녀 김태리와 사기꾼 하정우는 부잣집 아가씨 김민희를 등쳐먹으려 한다. 하지만 김태리는 김민희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며 갈등한다. 상당히 애로틱하고 김민희의 연기가 역시 좋다.


 2부는 김민희의 시점이다. 김민희와 하정우는 역으로 김태리를 속이려 한다. 김민희 역시 김태리에게 사랑을 느끼면서 갈등한다. 


 3부는 하정우의 시점이다.(완전하진 않지만) 김민희와 김태리는 서로 사랑을 느끼고 서로 합심하여 하정우를 속이기로 한다. 


 1, 2, 3부로 나뉜 구성도 참신하고 좋았고, 서로 속고 속이는 반전에 반전도 흥미로웠다. 각본, 연출도 훌륭했지만 역시 김민희씨의 연기가 참 좋았다. 아가씨 역을 김민희씨보다 더 잘할 수 있는 배우가 있을까 싶다. 영화는 상당히 애로틱하고 선정적인 수위도 쎄다. 

 

 뒤늦게 봤지만 재밌게 봤다. 김민희 배우를 다른 영화에서도 계속 만나보고 싶은데 현재 홍상수씨와 불륜으로 홍상수씨의 영화 외에는 만나보기 힘들 거 같아 아쉽다. 홍상수씨의 영화는 많이 보지 않았고 아직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아쉽다. 김민희씨의 연기를 보기 위해서라도 나중에 홍상수 영화를 찾아봐야겠다. 

 

 p.s 포스터 참 잘 만들었다. 인물들 간의 관계를 손의 위치로 멋지게 표현했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Falstaff 2023-07-12 17: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영화를 집에서 Pay TV로 아내와 작은 아들과 함께 봤습니다.
작은 아이는 보는 내내, ˝아, 탁월해! 아 탁월해!˝ 영탄을 날리고 저는 걍 캔 맥주만 벌컥벌컥....
그래도 재미나게 봤습니다. ㅋㅋㅋㅋ

고양이라디오 2023-07-12 17:30   좋아요 1 | URL
가족끼리 보긴 민망한 장면들이 있을 거 같은데ㅎ 멋지십니다ㅎㅎ

저도 재밌게 봤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