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래는 이 책의 핵심 내용입니다.


 1. 즐거움의 요소를 잊지 말자


 2. 가능한 한 빨리 어떤 일이든 실패하고 망쳐보라!


 3. 일상의 패턴에서 벗어나라


 4. 계획을 세우지 마라


 5. 자신감을 얻고 싶다면 바로 행동해보라! 어쨌든 행하라


-p362


 

 스노우폭스북스입니다. 스노우폭스가 출판사에 까지 진출했나 봅니다. 주로 자기개발서들을 위주로 출판하는 거 같습니다. 카톡 독서모임 도서라 내치지 않지만 읽었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독서모임이 파토가 났습니다. 


 요즘은 자기개발서를 멀리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 읽어서 더이상 새로운 내용은 없습니다. 물론 새롭게 상기는 시켜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읽은 좋은 자기개발서를 다시 읽는 게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책을 찾아 읽는 거 보다 나은 거 같습니다. 이 책 나쁘지는 않았지만 제게 그다지 좋지도 않았습니다.


 자기개발서를 멀리하는 또 다른 이유는 자기개발서를 읽을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읽고 싶은 재밌는 책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자기개발서를 읽는다고 사람이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지식보다 실천이 훨씬 중요한 단계라서 실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기개발서에서 체력이야기를 하는 경우를 많이 못 봤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 체력인데 말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이나 성공하는 사람을 연구하는 사람이나 체력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강철 체력을 타고나고 그 체력을 유지하는 생활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아마 그 중요성을 잘 모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저는 올해 목표를 운동으로 잡고 체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동하는 걸 원칙으로 삼고 실천 중입니다. 자기개발서도 좋지만 체력을 키우는 걸 잊지 마시길!

 

당신의 부정성 편향을 극복하는 간단한 방법은, 우리가 ‘하나의 YES는 3개의 NO‘의 법칙이라고 부르는 것을 적용하는 것이다. 이 아이디어는 당신이 무언가를 할지 말지를 고려할 때 각각의 긍정적인 이유에 각각의 부정적인 것보다 3배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한다는 것이다. - P204

연구에 따르면 그들은 창의적인 삶의 방식을 갖는데 뛰어난 지능지수나 아이비리그 졸업장 같은 건 필요치 않음을 보여주었다. 그보다 새로운 경험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고 호기심을 갖는 습관이 더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했다. - P294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ransient-guest 2023-02-25 06: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동양권에서는 특히 ‘정신‘과 ‘마음‘에 치중한 나머지 많이 간과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체력은 정말 중요합니다. 사실 상호적인 요소인데 흔히 몸은 마음을 담는 그릇이라고 해서 몸의 건강을 도가에서도 항상 강조해왔다고 합니다. 정말 안 좋았던 시기부터 지금까지를 보면 꾸준히 해온 운동은 공부나 독서 이상 반드시 그 쌓인 내공이 남습니다. 매일운동 응원합니다!

고양이라디오 2023-02-25 09:31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매일 운동기록 올리시는 거 너무 대단합니다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