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두리 로켓 ㅣ 변두리 로켓
이케이도 준 지음, 김은모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0년 11월
평점 :
친구가 추천, 선물해줘서 읽게 된 책이다. <변두리 로켓>의 저자는 <한자와 나오키>를 쓴 이케이도 준이다. 친구가 밤새 읽었다길래 얼마나 재밌나 했는데 나도 하루만에 다 읽어버렸다. 퇴근길에는 걸으면서 책을 봤다. 어두워서 핸드폰 후레쉬를 켜고.
오랜만에 책을 읽으면서 가슴이 뛰었다. 등장인물들의 상황과 감정에 몰입됐다. 같이 흥분하고 기뻐하고 화를 냈다. 요즘 별점 5점을 아끼고 있었다. 재미뿐 아니라 감동과 훌륭함까지 갖춘 책에 5점을 주려고 해서 단순히 재밌는 책들은 4점만 주는 경우가 많았다. 이 책은 재미로만으로도 5점을 받기에 충분했다.
<한자와 나오키>는 일본에서 드라마로 방영되어 시청률이 무려 44%를 찍었다. <변두리 로켓>도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책을 보면서 드라마를 상상하면서 읽었다. <한자와 나오키>는 드라마를 먼저 보고 책을 볼까 한다.
<변두리 로켓>은 4편 까지 있다. 이번 주 토요일에 도서관 가서 빌려야겠다.
로켓 연구원에서 아버지 기업을 물려받아 중소기업 경영자가 된 주인공의 이야기다. 읽으면서 경영자와 직원들의 갈등에 상당히 공감이 많이 갔다. 145회 나오키상 수상작이다. 시리즈 누적 350만부 돌파. 2018년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