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

 감독 주성치

 출연 서기, 문장, 황보, 나지상, 주수나, 

 장르 코미디



 3번째 관람이었습니다. 주말에 유튜브를 배회하던 중 무료영화로 <서유기: 모험의 시작>이 있어서 보게됐습니다.  


 저는 책이나 영화를 다시 보는 경우가 드뭅니다. 반복, 익숙한 것을 싫어하고 실증을 잘 내는 성격이라 그렇습니다. 3번이나 본 영화는 손가락에 꼽을 정도입니다. 그 중에 주성치 영화가 몇 편 들어갑니다. 


 저는 주성치 영화들을 좋아합니다. <서유기: 선리기연>, <서유기: 월광보합>, <희극지왕> 등 그의 오래 전 영화들도 좋아하지만 <소림축구>부터 시작해서 <쿵푸허슬>, <서유기: 모험의 시작>도 좋아합니다.


 이 영화는 아마 주성치가 감독했지만 자신이 주연배우를 맞지 않은 첫 영화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주성치씨도 나이가 나이인 만큼 영화 속 젊은 삼장을 연기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을 것입니다. 처음에 봤을 때는 주성치가 없어서 실망하고 젊은 삼장 역의 문장씨도 낯설었습니다. 다시 보니 문장씨는 연기도 잘하시고 친숙한 느낌이었습니다. 


 주성치 영화가 늘 그렇듯 이 영화 역시 재밌고 사랑, 액션 등이 모두 들어간 종합선물세트입니다. 주성치 영화는 개그코드가 저랑 잘 맞아서 항상 기분 좋게 웃으면서 봅니다. 액션, 스토리 전개와 연출, 음악도 너무 좋습니다. 이 영화는 제가 사랑하는 영화 중 한 편입니다. 


 영화 속 서기는 매력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처음 볼 때 보다 다시 보니 훨씬 사랑스럽고 좋았습니다. 여러 번 보면 좋은 점은 느낌상 스토리 외에 배우들의 연기나 감독의 연출에 좀 더 신경써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 스토리를 대부분 파악하고 있으니 스토리를 따라가는 데 부담이 없습니다. 덕분에 다른 부분들 (이를테면 소품이라던가)에 신경을 쓸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손오공 역을 연기한 황보씨의 연기는 대단하더군요. 황보씨는 중국의 최민식이라 불리는 국민배우입니다. 처음에 황보씨는 손오공 역이 부담스러워 거절했는데 주성치씨가 끊임없이 설득해서 결국 배역을 맞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2013년도 작품입니다. 속편이 나오길 간절히 염원하고 있는데 언제 나오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2019년 주성치 감독 영화 <신 희극지왕>이 있네요. 오늘 봐야겠습니다!


 기사를 찾아보니 <쿵푸허슬 2>를 연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쿵푸허슬 2>도 기다려보겠습니다^^


 주성치 영화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생각합니다. B급 감성과 B급 코미디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입니다. 그 외 배우, 스토리, 연기, 음악 등은 모두 A급이라 생각합니다. 


 아! 극중 주수나씨도 참 이쁘고 매력적이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미미 2021-05-03 19: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서유기>이런저런 버젼으로 굉장히 많은것 같아요!도학위룡 시리즈도 너무 재밌어요. 저는 꽂히면 보고 또 보고 하는데요
주성치 같은 배우가 또 나올까요?🥲

고양이라디오 2021-05-04 09:57   좋아요 1 | URL
중국에서 삼국지보다 서유기가 더 영화로 많이 만들어진다고 하더라고요ㅎ

미미님도 주성치 좋아하시는군요!!! 반갑습니다^^ 이 영화 안 보셨으면 추천입니다ㅎ

미미님은 꽂히면 반복해서 보는 스타일이시군요ㅎ

<도학위룡> 시리즈로 있군요!!! 유튜브에서 영화 소개 재밌게 봤는데

주성치 같은 배우가 또 나오기 어려울 거 같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