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할리 조엘 오스먼트, 주드 로, 프란시스 오코너 

 장르 SF, 드라마, 판타지




 스티븐 스필버그의 <A.I>. SF 영화입니다. 2001년도 작품입니다. 저 때는 지금처럼 영화를 좋아하기 전입니다. 아직도 보지 않은 좋은 영화들이 많아서 행복합니다. 144분의 긴 러닝타임의 영화라 영화 볼 시간 확보가 필수입니다. 잠시도 지루할 틈 없이 재밌는 영화입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역시 최고의 감독입니다. 각본도 직접 썼습니다. 최고의 이아기꾼입니다. 


 주드 로의 감초 연기도 좋았습니다. 다양한 장르를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초반부는 약간 공포, 스릴러 영화 같았습니다. 주드 로를 만나고부터는 로드 무비, 모험 이야기였습니다. 


 

 인공지능, 로봇을 다룬 영화는 거의 필연적으로 인간에 대해 다룹니다. 이 영화는 인간이란 무엇인지, 사랑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로롯이 있다면, 사랑보다 더 큰 사랑이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결말이 흥미롭고 아름다웠습니다. '이런 이야기와 결말을 생각해내다니!' 혼자서 감탄하면서 영화를 봤습니다. 한 편의 동화같은 영화. <A,I> 강추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이너스 2020-06-04 18: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개봉 당시 보았는데 그땐 결말 부분이 약간 사족 같았고 스필버그답다고 느꼈는데요~ 지금 다시 보면 어떤 느낌일지 모르겠네요^^; 할리조엘오스먼트와 주드로의 연기가 인상적이었어요.

2020-06-04 18:1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