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 창 지음, 김상훈 옮김 / 엘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드 창을 만난 건 제게 행운입니다. 작품을 많이 내는 작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 신간이 더욱 반갑습니다.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SF작가' , '전설의 귀환', '클래스가 다른 SF' 등 그에게 쏟아지는 찬사는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번 작품집을 저는 숨죽이며 읽었습니다. <숨>은 9편의 중단편이 실린 작품집입니다. 작품 하나하나가 보석이고 하나의 우주입니다. 소설을 읽으면서 몇 번이나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정말입니다. 문자 그대로 책을 읽다가 입이 쩍 벌어지는 경험을 줄 수 있는 몇 안되는 작가입니다. 테드 창을 모르시는 분들은 행운아입니다. 앞으로 펼쳐질 신세계를 맘껏 향유하시기 바랍니다.   


 테드 창의 작품 중 <당신 인생의 이야기>는 드니 빌뇌브 감독에 의해 <컨택트>로 영화화되기도 하였습니다. 드니 빌뇌브는 <시카리오>, <그을린 사랑> 등의 작품으로 영화계에서 상당히 인정받는 감독님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감독 TOP 3안에 드는 분입니다. 이번 작품집 <숨>에 수록된 작품들도 영화화 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SF를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는 상관없습니다. 그의 작품은 SF를 뛰어넘는 이야기입니다. 인간의 자유의지, 인공지능, 시간여행, 외계지성, 평행우주, 기억 등 흥미로운 소재들을 다룹니다. 


 강력히 추천하고고 싶은 작품집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후즈음 2019-05-27 22: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강력한 추천으로 저도 한번 읽어보겠습니다!

고양이라디오 2019-05-28 11:32   좋아요 0 | URL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