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유튜브를 끊어야합니다. 쌩뚱맞지만 유튜브가 문제입니다. 물론 모든 것은 적절하고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지나치면 해가 됩니다. 특히나 자기 전에 하는 유튜브는 수면시간도 뺏고 그 폐해가 막심합니다. 핸드폰을 격리시켜 놓아야겠습니다. 핸드폰을 침실에 가지고 들어오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러려면 일단 알람시계부터 사야겠네요. 쇠뿔도 단김에 빼라고 주문했습니다!
#2
요즘 읽고 있는 책들을 소개합니다. 어제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의 자서전 <슈독>을 읽었습니다. 왠만한 소설보다 훨씬 재밌게 읽었습니다.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을 나와서 세계여행을 떠나고 일본의 신발 회사의 독점 판매권을 얻어 나이키를 창업하고 회계사로 일하면서 나이키를 꾸려나가는 여정이 흥미진진합니다.
그리고 또 재밌게 읽고 있는 책이 레이 커즈와일의 <마음의 탄생>입니다. 지금껏 제가 읽었던 마음, 뇌, 인공지능을 총망라한 듯한 책입니다. 그만큼 알차고 직관적이고 핵심을 파고듭니다. 책을 읽으면 그가 말하는 미래가 점점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그 미래가 두렵긴 하지만요.
#4
요즘 읽고 싶은 신간들이 왜케 많이 나오는지요. 현존하는 최고의 SF작가 테드 창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다작하는 작가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반갑습니다. 지금까지 그의 책은 다봤는데 모두 대만족이었습니다.
전에 <마음의 미래>를 내셨던 미치오 카쿠님이 이번엔 <인류의 미래>를 들고나왔습니다. 정통 물리학자이자 이제는 미래학자, 베스트셀러 작가이신 미치오 카쿠의 책은 항상 재밌었습니다. 그의 책들도 거의 다봤습니다. 좋아하는 작가의 책이 동시에 나와서 기쁩니다.
도서관에 상호대차 신청한 레이 커즈와일의 <특이점이 온다>가 도착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최근에 빌린 사마천의 <사기열전>은 아직 펼쳐보지도 못했습니다ㅠ
#5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한의원도 직원 한 분이 감기 걸리셨다가 나으시니깐 저랑 다른 직원 분이 감기가 걸렸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조금만 무리하면 감기가 오고 힘드네요.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체력을 길러야하는데 역시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 각성하고 유튜브를 끊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들 숙면을 취하시고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