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앞서 로쟈 님 블로그에서

자동로그아웃 때문에

글이 통째로 사라졌다는 이야기를 읽었다.


나도 가끔 그 자동로그아웃을 겪는데,

그야말로 뜬금없이 갑자기 자동로그아웃이 된다.


나는 글을 올릴 적에 웬만하면

미리 편집기를 써서 저장한 뒤 옮기기에

자동로그아웃이 되어도

글을 날리는 일이 드물지만,

애써 이래저래 품을 들여서 쓴 뒤에

(이렇게 하는 데에도 시간이 제법 든다)

'글 저장'을 눌렀는데

뜬금없이 자동로그아웃이 되면

참말 씁쓸하다.


왜 이런 기능을 둘까?

이런 기능이 있어야 하기도 한다면

글쓰기 아이콘을 누를 적부터

자동로그아웃이 되도록 해야지,

글 저장 아이콘을 누를 적에

자동로그아웃이 되면 어쩌나?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그장소] 2015-07-18 06:00   좋아요 0 | URL
참 번거롭죠, 많은 앱과 연동이 되니 보안 때문인 것은 알겠는데, 어느때는 제 보안 체계가 오작동으로 그럴 경우도 있어서 (서로 충돌하는 경우)ㅎㅎㅎㅎ 비밀번호와 보안기능에 역으로 사람이 죽을것 같으니, 안하자니 그럴 수도 없고 말이죠.^^

숲노래 2015-07-18 06:37   좋아요 0 | URL
글쓰기를 하기 앞서 로그아웃이 되도록 하면 문제가 없는데,
그런 대목을 살피지 못하니
알라딘서재가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글쓰기를 하기 앞서
미리 자동로그아웃이 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