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stella.K님의 "[코멘트]나는 왜 책을 읽고 (알라딘에서) 글을 쓰는가"

저로서는 적립금 받는 일조차 참 드문데... 받는다 하더라도, 제가 책값에 쓰는 돈으로 치면 1/30이나 1/50도 안 되기 때문에... @.@ 그야말로 아무 느낌이 없어요. 제 마음에 드는 제 좋은 꿈을 담는 글을 쓰지 않는다면 나 스스로 반갑지 않거든요. 그런데 하나, 가끔 무슨무슨 당선작으로 제 글이 뽑힐 때가 있는데, 뽑힌 글 가운데 '제가 아주 좋아하는 마음으로 쓴 글'은 몇 안 돼요. -_-;;; 그렇다고 어느 글은 더 마음을 담고, 어느 글은 덜 마음을 담고, 하는 일은 없어요. '당선작'을 놓고, '당선 안 된 다른 내 글'을 보았을 때, '어, 왜 이 글을 뽑아 주지? 뽑아 주려면 다른 글을 뽑아 주면 더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이 늘 들더군요. .. 아무튼, 논쟁이든 투쟁이든 무슨무슨 말다툼이건 이야기꽃이든... 서로 가장 사랑하는 마음을 북돋울 대목을 즐겁게 짚으면서 좋은 생각을 나눌 수 있기를 빌 뿐이에요..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재는재로 2012-04-23 22:07   좋아요 0 | URL
예전에 비하면 요즘은 적립급 받기 힘들죠 일주일 내내 천원도 안되는 요즘 그래도 가끔 책을 읽다보면 꼭 소개하고 싶은 구절이나 이야기하고 싶은 책들은 한번쯤 끄적이게 되는
내 시간 써가며 쓰는데 그래도 이런 책은 한번쯤 이야기하고 싶기도 해요 자기가 좋아하는 장르의 책들 요즘 읽고 있는 방과후 미스테리,마토바 히토미 댄스 때때로 탐정 같은 미스테리 소설은 읽고나서 리뷰를 남기고 싶은데 요즘통 못남기고 있네요 돈을 뒤로 하고 어차피 얼마되지도 않는데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 글을 쓰다는 생각이드네요

숲노래 2012-04-23 23:22   좋아요 0 | URL
스스로 좋아하니까 쓸 뿐이겠지요. 모두들.

그래서, 어쩌면, 남을 비판하거나 비난한다며,
또 논쟁한다며 쓰는 글 또한 모두
스스로 좋아하니까 쓰는 셈 아닌가 하고...

좋아하는 책을 읽고
좋아하는 글을 쓰겠지요 !.!

카스피 2012-04-23 23:22   좋아요 0 | URL
ㅎㅎ 워낙 리뷰를 잘쓰시는 분들이 많으시니 전 그냥 패쑤하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