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노래 말빛

오늘말. 보내다


서로 돈을 줄 수 있고, 마음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서로 글월을 띄울 만하고, 사랑을 부칠 수 있어요. 그때그때 손에 쥔 그대로 줍니다. 그날그날 곁에 둔 대로 꾸밈없이 받아요. 손수 지은 글을 올리면서 보람이 있어요. 있는 그대로 지은 이야기를 건네면서 마음에 새롭게 빛살이 퍼집니다. 우리 삶은 거짓없이 빛입니다. 우리 살림은 고스란히 빛줄기예요. 겉모습으로 마음을 읽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참모습을 담은 눈빛으로 마음을 읽어요. 무엇을 꿈꾸는 하루인가요. 밑바탕이 될 마음에 어떤 생각을 씨앗으로 심으면서 하루를 여는가요. 겉을 치레하는 말이 아닌, 속을 가꾸는 말을 들려줍니다. 꾸미는 얼굴이 아닌 맨얼굴로 마주하면서 마음을 베풀고 받아들이면서 도란도란 이야기가 꽃이 됩니다. 우리 마음이 즐겁게 노래하는 사랑으로 만나서 활짝활짝 피어날 적에는 빛으로 맺는 꽃인 ‘빛꽃’이라 할 만해요. 바람소리를 들어 봅니다. 무당벌레가 갓 깨어난 첫봄에 날개를 펴서 날아가는 소리도 함께 듣습니다. 봄빛이란 꽃빛이면서 꽃마음이지 싶습니다. 온통 맑고 밝게 흐드러지는 꽃보람이요, 있는 그대로 속속들이 눈부신 하루로구나 싶어요.


ㅅㄴㄹ


마음·사랑·보람·덤·노래·꽃·꽃마음·꽃보람·빛·빛살·빛줄기·빛꽃·즐겁다·기쁘다·건네다·내밀다·주다·받다·띄우다·보내다·부치다·바치다·올리다·드리다·받아들이다·베풀다 ← 선물(膳物), 선사(膳賜)


고스란히·그대로·낱낱이·거짓없이·꾸밈없이·숨김없이·있는 그대로·삶·살다·살림·참·참모습·민낯·맨얼굴·송두리째·밑·밑모습·밑바탕·바탕·속·속내·속살 ← 리얼, 리얼리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