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로마 여행 가이드 총정리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마를 여행한 지도 벌써 20년이 훌쩍 넘었다. 강산이 두 번이나 바뀌는 동안 로마를 다시 가보지 

못했다니 너무 아쉬운데 앞으로도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그래도 로마 여행에 대한 꿈을 꾸는 것은 

자유니까 미리 로마 곳곳을 누비는 달콤한 꿈에 빠져들고 싶은데 그 방법 중 하나로 로마 여행지도를

보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그동안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 중 '제주'편과 '런던'편, '세계여행'편을 만나

봤는데 지도 속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가득 담아 실제 여행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로마'편도 기본적인 구성은 앞서 접했던 곳들과 동일했다. 핸드북 크기의 지도책과 트래블 노트, 

두 장의 대형 로마지도, 플래그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지도책에는 주요 관광지별 세분화된

지도를 제공한다. 포폴로광장 보르게세미술관 주변을 필두로 포로로마노 콜로세움, 산탄젤로 바티칸,

트라스테베레, 테르미니역, 나보나광장 트레비분수 등 구역별로 상세한 지도를 볼 수 있는데 예전에

갔을 때는 패키지라 그냥 가이드를 따라다니기만 해서 어디가 어디쯤 있는지 잘 몰랐다가 이번에야

제대로 주요 관광지들의 위치를 대략이나마 파악하게 되었다. 뒷부분엔 로마지하철 노선도와 바티칸

시국, 포로로마노를 집중 다루고 있어 이곳들을 여행할 때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두 개의 대형지도는

좀 겹치는 부분도 있었지만 여행지도는 바티칸시국에서 테르미니역까지를 포함하면서 이탈리아 역사

요약, 시내 대중교통 종류 등을 소개하고, 주요지역 여행지도는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교통편, 유용한 

패스 등 알찬 정보들과 지도책 뒷부분에서 다뤘던 지하철 노선도와 바티칸시국, 포로로마노 부분을

복습할 수 있게 해준다. 트래블노트에서 로마의 랜드마크 리스트, 할 일, 먹을 것, 액티비티 리스트 

등을 수록해 놓아 로마 여행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준다. 언제가 될지 알 수 없지만 이 지도책과

함께 로마 곳곳을 누빌 날이 어서 빨리 오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