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주말에는 읽고 싶던 책도 많이 읽고 알차게 보내야지 하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막상 주말이 되면 피로와 게으름이 함께 찾아오네요.

 

 오늘은 미뤄뒀던 있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빨리 마무리하고 책 읽고 싶네요.

 

 아래는 요즘 사서 읽고 있는 책들입니다.

 

 

 

 

 

 

 

 

 

 

 

 

 

 

 

 신문에서 보고 구입한 책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전쟁가능성에 대해서 고찰한 책입니다. 과거에 있었던 강대국들의 충돌들을 통해 현재 미국과 중국의 관계를 이야기합니다. 역사 속 전쟁이 어떤 과정에서 일어났는지 세세하게 확대해보니 참 흥미롭습니다. 일반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전쟁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거 같습니다. 전쟁에는 어느정도 우발성도 존재하고요. 몰랐던 미국과 중국의 모습들도 알게 되고 요즘 굉장히 재밌게 읽고 있는 책입니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은 번역이 매끄럽지 못한 것 같습니다.

 

 

 

 

 

 

 

 

 

 

 

 

 

 

 

 

 

 굉장히 유명한 책입니다. 예전에도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중고 책이 보여서 구입했습니다. 조직을 경영하는 데 있어서 유익한 책입니다. 주요 내용은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의 <매니지먼트>를 읽으면서 야구부를 변화시켜가는 과정입니다. 소설의 형식으로 친근하고 재미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피터드러커의 <매니지먼트>를 읽어볼 계획입니다.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의 <행운에 속지 마라>가 작년에 개정판으로 나왔습니다. 요즘 한창 이 작가의 책을 재밌게 보고 있던 터라 이 책도 구입했습니다. 읽어보니 뭔가 읽은 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설마설마 했는데 봤던 책이네요... 2년 전에 보고 리뷰까지 썼던 책인데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충격이었습니다. 이렇게 다 잊어버려서 책 읽어서 어따 쓸건지ㅠ...

 

 전에 봤을 때 어렵게 느껴져서 책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기억에서 지워졌나봅니다. 이번에는 잘 이해하면서 읽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자의 이 책보다 <블랙스완>이나 <안티프레질>을 읽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자는 불확실성에 대해서 깊은 통찰을 주는 분입니다. 탈레브 덕분에 사상이 한층 넓어지고 깊어지는 느낌입니다. 제 독서의 지평과 관점을 한층 넓여준 분입니다. 강추드립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시기바랍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깐도리 2018-02-04 14: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제 우리에게 당면한 문제네요.. 사실 남북 전쟁이지만 실제로는 미중 전쟁의 성격이 강하니까요...

고양이라디오 2018-02-04 15:10   좋아요 0 | URL
네 맞습니다. 전쟁이 강대국의 동맹국들의 마찰로 인해 벌어지는 예도 많았습니다. 중국과 일본, 대만, 인도 등의 대립과 북한과 우리나라 미국의 긴장상태도 잘 조절하지 않으면 심각한 상황으로 빠져들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