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성전이 세워지기 위해서는

 하나의 성전이 무너져야 한다.

                                          

                                      -니체

 

 

 니체의 말 중에는 참 멋진 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니체를 더욱 좋아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니체의 말은 철학적이면서 문학적이라고 할까요.

 

 어제 직장 근처에 집을 계약했습니다. 도보로 9분 이내 거리이며 오피스텔 전세입니다. 서울 집값 후덜덜하네요. 그저께 동탄 친구집에서 묵었는데 친구도 오피스텔 살아서 전세 얼마인지 물어봤습니다. 제 서울 집과 같은 가격이었습니다. 4배는 넓고 7배는 좋더군요. 순간 욕이 튀어나왔습니다ㅠ "이런 신발!!!!"

 

 아무튼 이제 원주에서 서울로 이사합니다. 오늘 원주에서 다니던 체육관에 치킨을 사들고 찾아뵙습니다. 관장님과 같이 운동하시는 분과 치맥도 하고 커피도 한 잔 했습니다. 짧은 인연이었지만 소중한 인연입니다.

 

 원주도 좋고 소중한 인연도 있지만 저는 원주를 뒤로하고 서울로 가야합니다. 동시에 두 곳에서 있을 수는 없으니까요. 하나의 성전이 세워지기 위해서는 하나의 성전이 무너져야 한다. 정말 어쩔 수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