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11

감독 릴리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출연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시번, 캐리 앤 모스, 휴고 위빙

장르 SF, 액션



 <매트릭스>.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완벽한 영화입니다. 혹시라도 안 보신 분이 있다면 부럽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매트릭스>는 충격과 전율의 그자체입니다. 

 

 팟캐스트 <지대넓얕>에서 채사장이 다룬 영화입니다. 채사장과 너무 잘 어울리는 영화입니다. 채사장 덕분에 매트릭스의 세계관을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매트릭스 세계관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 <애니 매트릭스>를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니 매트릭스>를 본 후에 <매트릭스> 시리즈를 정주행하시면 됩니다. 2편, 3편은 1편과 비교하면 많이 아쉽긴 합니다. 


 매트릭스를 다시 보면서 예전에 이 영화를 볼 때 내용이나 결말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고 보니 더 재미있었습니다. 팟캐스트 <지대넓얕>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피어스는 1, 2, 3편으로 갈수록 점점 귀여워집니다ㅎ 트니니티역의 캐리 앤 모스도 너무나 아름답고 매력넘쳤고, 스미스 요원의 존재감은 <다크나이트>의 조커급이었습니다. 멋지고 감각적인 인물들과 액션, 세계관. 이 영화를 뛰어넘는 영화가 나올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xis 2016-11-21 15: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매트릭스 안 본 사람이 부럽다는 고양이 라디오님 말씀에 동감해요. 진심으로 매트릭스 안 본 뇌 사고 싶어요. 대사 하나하나가 철학적이고 워쇼스키는 너무나 대단하시고.. 빨간약...🙂 제 지능으로는 이 영화를 이해할 수 없겠구나 했는데 지대넓얕 한 번 들어봐야겠어요. 북플에서 매트릭스를 보니 반가워요. 감사합니다!

고양이라디오 2016-11-21 16:13   좋아요 0 | URL
저도 뇌 포맷하고 영화 다시 보고 싶네요ㅎㅎ axis님도 <매트릭스> 팬이시군요! 반갑습니다^^
<지대넓얕> 매트릭스편 한 번 들어보시면 재미있으실 겁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