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신 - 마음과 마음을 잇는 기적의 감동 스토리 허브 콜렉션
가마타 히로시 지음, 김난주 옮김, 아사노 케이코 그림 / 펭귄카페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읽어볼까? 했는데 마침 중고책이 나와서 구입해서 봤습니다. 소설형식으로 디즈니랜드의 서비스철학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부담없이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의외의 큰 감동과 교훈을 얻었습니다. 


 소설로 얻을 수 있는 깨달음과 감동을 요약하면 굉장히 밋밋할 것입니다.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되어 정리해보겠습니다. 


 서비스의 신은 바로 '고객' 입니다. 불만 사항뿐만 아니라 고객의 소리는 모두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성장할 기회' 를 주는 것입니다. 고객의 목소리, 고객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받아들여 개선해나간다면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고객과의 신뢰형성입니다. 신뢰는 서비스업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의 기본이자 인간관계에서도 바탕이 됩니다. 의료에서도 환자와의 신뢰형성이 치료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고객중심에서 생각해볼 수 있게끔 해준 도쿄 디즈니랜드 이야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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