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권주자인 트럼프에 대해 알고 싶어서 책을 한 권 구입했습니다. 전형적인 자기계발서입니다. 성공한 사람이 하는 이야기와 자기계발서에서 하는 이야기는 동일합니다. 저는 트럼프의 정치견해에는 동의하지 않지만, 그가 말하는 인생, 성공, 비지니스에 대한 조언들은 충분히 들을 가치가 있습니다. 책을 읽은 소감은 "트럼프는 자기계발서의 화신" 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트럼프는 엄청난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그의 삶과 말을 통해서 느껴집니다. 90억 달러의 빚도 그를 좌절시키지 못했습니다. 열정,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끊없는 배움, 끈기, 터프함, 절대 포기하지 않기 등 자기계발서에서 강조하는 모든 것들이 이 책에 담겨 있고 트럼프에게 갖춰져 있습니다. 긍정적이라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저는 합리적이고 긍정적이라면 합리적이고 부정적인 사람보다 더 행복하고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행복의 특권>이란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긍정과 행복이 어떻게 이익이 되는지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보여주는 책입니다.

 

 

 

 

 

 

 

 

 

 

 

 

 

 

 

다음으로 읽어보고 싶은 책으로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입니다.

 

 

 

 

 

 

 

 

 

 

 

 

 

 

  이 책에서는 각 장마다 문답형식으로 사람들의 질문에 트럼프가 대답을 해줍니다. 아래는 그 중 하나인데, 공유하고 싶어서 소개합니다.

 

 問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한 충고를 주신다면 어떤 말씀을? 

 

DJT 스트레스는 종종 해결에 집중하는 게 아니라, 온통 문제점에만 맘을 쏟는 것을 가리키지요. 당신의 에너지를 깡그리 문제에 써버린다면, 해결을 위한 에너지는 하나도 남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까 문제를 인정하고, 좀 더 긍정적인 것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p128 

 

 다음은 강력한 지도자에게 필수불가결한 자질에 대한 트럼프의 생각입니다.

 

1. 책임지는 것. 리더십은 공동체의 노력이 아닙니다. 만일 당신이 우두머리라면, 우두머리답게 모든 걸 책임져야 합니다.

2. 집중하는 것. 매일매일 여러분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여러분이 하는 일에다 쏟아 부으십시오.

3. 본능 혹은 직관을 믿는 것.

4. 모멘텀을 유지하는 것.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유지하는 것.

5. 스스로를 믿는 것. 당신이 당신을 믿지 못한다면, 어느 누가 당신을 신뢰하겠어요?

6. 끈질기고 터프할 것.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

7. 스스로를 승리자로 보는 것. 그리고 승리하는 팀을 이끄는 것.

8.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사는 것. 결코 무사태평하지 않는 것.

9. 하는 일에 대해 열정을 가질 것. 열정이 없이는 절대로 효율적인 리더가 될 수 없어요.

10. 크게 생각하고, 크게 이길 것.

-p149

 

 다음으로는 최근에 제가 잘 지키지 못해서 더 와닿았던 글들입니다.

 

 결코 만족하지 말라. 성과가 있다고 느긋하게 쉬지 말라. 더 많이 실행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며, 더 많은 걸 베풀라. 무언가 성취했다고 해서 안일에 빠지는 것을 경계하라. -p176

 여러분이 성공하도록 도와준 사람들에겐 후하게 보답하라. 고마움을 전하고 적절한 대가를 주라. 절대로 그런 도움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말라. 여러분을 도운 사람들을 잘 보살피면, 그들은 다시 여러분을 보살필 것이다. -p176

 

 골칫거리가 있을 때는 즉각 대처하는 것이 대체로 최상의 방책이다. -p225

 

 

 알라디너 분들의 정서에 트럼프나 이런 성공학책이 안 맞을 것 같아서 다소 걱정이 됩니다. 저는 트럼프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뉴스에서 흘려들은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사람인가 판단할 뿐입니다. 전형적인 공화당적인 인물같습니다. 그에게서 도덕이나 정치적인 부분을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가 성공이나 비지니스에 대해 알려주는 조언들은 충분히 유용하고 새겨 들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