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

감독 폴 그린그래스

출연 맷 데이먼, 알리시아 비칸데르, 뱅상 카셀, 로버트 드웨이

장르 액션, 스릴러



 재수때 <본 아이덴티티> 봤습니다. 일요일 기숙사에서 친구들과 옹기종기 모여 영화관람을 했습니다. 뭐가 뭔지도 모르고 영화를 봤습니다. 초반부터 이토록 몰입감있는 영화는 처음이었습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시종일관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고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본 시리즈의 시작이었습니다. 절도감있는 액션. 잃어버린 기억을 더듬어가는 제이슨 본. 쫓고 쫓기는 추격전.


 이후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을 즐겁게 보았습니다. 올여름 <제이슨 본>으로 그가 돌아왔습니다. 팬심으로 즐겁게 봤습니다. 적어도 기대를 저버리거나 실망시키는 영화는 아닙니다.


 그간의 시리즈들과는 조금 다를지도 모릅니다. 액션이 줄어들고, 좀 더 스토리 진행이 느슨해진 것은 맞습니다. 빠른 전개와 화려한 볼거리, 액션 등을 원하셨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이슨 본이라는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본은 역시 멋진 캐릭터입니다.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있다. 본은 영화에서 멋지게 날아다닙니다. 본의 지능적인 플레이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습니다. 본은 지략뿐만 아니라 무공까지 갖춘 전천후 캐릭터입니다.


 또하나 수확은 극중 CIA의 '해더 리'역의 여배우 알리시아 비칸데르입니다. 이 배우 처음 만났는데, 기억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맷 데이먼과 로버트 드웨이 사이에서 전혀 포스가 밀리지 않고 자신만의 향기를 뽐냈습니다. 캐릭터 자체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그녀의 영화를 찾아보고 싶습니다. <엑스 마키나>, <대니쉬 걸> 보고싶네요. 기대 됩니다. 약간 키이라 나이들리 느낌이 나는 배우였습니다.


 <부산행>과 <인천상륙작전>은 아직 보지 않았습니다. 이상하게 별로 보고싶지 않네요. 다른 분들의 평을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혹시 영화 보셨는지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yamoo 2016-08-08 22: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이덴터티를 재수 때 보셨군요^^;; 저도 이 영활 봤는데, 다른 본 시리즈에 비해 약간 퀄리티가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재밌게 봤죠. 007보단 훨 괜찮습니다.ㅎ 감독이 폴 그린그래스 아님니까. 슈프리머시와 얼티메이텀 액션 감독이 함께 했더라면 훨씬 더 퀄리티가 높아졌을 텐데 고개 좀 아쉬웠슴다~

본 시리즈 팬이 시라니 반갑네요^^

고양이라디오 2016-08-09 11:54   좋아요 0 | URL
저도 반갑습니다ㅎ 오랜만에 제이슨 본을 봐서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