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3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빌 풀만, 리암 헴스워스, 제프 골드브럼

장르 액션, 모험, SF


 

 요즘 영화가 너무 보고싶다. 개봉작들보다 이미 개봉된 영화들 중에 보고 싶은 영화가 많다. 영화관에서 내가 보고 싶은 영화를 골라볼 수는 없을까? 당연히 없다. 영화관에서는 상영관과 시간표에 따라 영화를 봐야한다. 

 영화관에서 영화는 보고 싶은데 <정글북>을 볼까,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를 볼까하다 이 영화가 더 원하는 시간에 잘 맞아서 보게되었다. 


 영화를 보기 전, 우연히 전에 일하던 곳의 총무과장님을 만났다. 그 분은 이 영화를 보고 나오셨는데, 실망스러운 눈치셨다. 왠지 영화를 보기 전부터 기대가 되지 않았다. 기대하지 않고 봤는데, 기대이하였다. 차라리 20여년 전의 <인디펀덴스 데이>를 다시 보는 것이 더 나았을 것 같다.  


 억지 웃음과 신파극,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는 전개, 한치 앞이 훤히 보이는 전개, 그리고 관객들은 기억하지 못하는 20년 전의 <인디펀덴스 데이>를 너무도 잘 기억하고 있는 감독. 이 모든 것 때문에 전혀 영화에 몰입이 되지 않았다. 영화 속에서 지구 멸망을 카운트다운하고 있을 때, 나는 영화가 끝나기를 속으로 카운트다운하고 있었다. 


 이 영화가 12세 관람가인데 8세 관람가로 낮춰도 될 것 같다. 중간 중간 화려한 볼거리는 있었지만, 전투기를 조종하는 주인공들이 외계인 전투기를 격추시키면서 "야호~", "오! 예~" 하는 것은 좀 안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작년에 보았단 <쥬라기 월드>가 떠올랐다. 작년에 본 최악의 영화가 <쥬라기 월드>라면 올해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이다. 


 어마어마한 돈과 시간을 들여 어마어마한 사람들의 돈과 시간을 낭비시키는 영화.


 어쨌든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감상평이다. 이 영화를 재미있게 보신 분들은 기분나쁘지 않으셨으면 한다. 어쩌면 나도 이 영화를 즐기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처음에 영화보면서 꼬투리를 잡게 되면, 계속 잡게 되는 것 같다. 아무튼 보시려는 분이 있으면 되도록 말리고 싶은 영화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6-06-26 16: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런 영화는 집에서 킬링타임으로 봐야 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영화 케이블 채널에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