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9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출연 히이라기 루미(치히로/센), 이리노 미유(하쿠)

장르 애니메이션, 판타지, 모험, 가족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명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입니다. 예전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에 푹 빠져서 그의 애니메이션들을 찾아보았었는데요. 이 작품도 그 시절에 본 영화입니다. 최근에 인문학모임에서 이 영화를 다뤄서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뭐랄까, 예전에 봤을때도 좋았었는데, 지금 다시 보니깐 훨씬 더 좋더군요. 정말 좋았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로 인도되고 초대되는 느낌입니다. 영화를 감상하는 것이 아닌, 영화에 푹빠져 그 세계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초반에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영화나 소설, 책을 만나는 것은 정말 너무나 큰 행복입니다. 이 작품은 그런 행복감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제75회 아카데미 장면애니메이션 작품상 수상, 제52회 베를린 영화제 황금공상 수상 등 그 외에도 굵직굵직한 상들을 많이 받은 작품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한 번 꼭 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뭐가 좋은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못드리겠습니다. '전부다 좋다!' 라고 말하면 너무 무책임할까요? 색상도 좋고, 영상도 아름답고, 내용도 스토리도 좋고, 무엇보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창조해내는 그 세계가 너무 좋습니다. 여기서 저기로 단숨에 건너간다고 할까요? 그것이 좋습니다.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웰컴 투 마야자키 하야오's 월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