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지성 - 돈과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는 지적능력
이즈미 마사토 지음 / 씨앤톡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기술이 뛰어나다고 해서 장인이라 불리지 않는다. 장인은 마음가짐부터가 다르다. 어쩌면 그 마음가짐이 그를 장인으로 만들지 않았을까 싶다. 돈에 있어서도 각종 투자방법, 투자기법을 알려주는 책들이 판을 치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돈에 대한 마인드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그 마인드에 대해 말하고 알려주는 책이다.

 이즈미 마사토씨의 책을 거의 대부분 보았다. 이 분도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어야겠다. 소개도 해야겠다. '돈의 교양', '돈의 지성'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리고 교육하는 분이다. 그리고 자신도 투자를 해서 부자가 된 분이다.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교육 전문가이자 일본 파이낸셜 아카데미 주식회사 대표, 고베 슈쿠가와가쿠인 대학 객원교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슬론경영대학원 이그젝티브 코스를 수료한 분이다.

 이 책은 그의 다른 책에 나와있는 내용들과 거의 흡사했다. <30대까지 10억 만들기 위한 106가지 머니 트레이닝>과 거의 같은 맥락과 내용의 책이다. 쉽게 금방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복습하는 마음으로 읽었다. 앞으로 그의 책들이 더 많이 번역되어 읽어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사고신탁>은 도서관에 없어서 아쉽다. 중고책으로 나오길 기다려본다. <금전지성>도 가볍게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분의 다른 책들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