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이해 편 EBS 지식채널 건강 1
지식채널 지음 / 지식채널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좋은 책이다. 건강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들이 잘 설명되어 있고, 몸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하지만, 읽다보니 지루함을 참기가 힘들었다. 요즘은 이런 단순한 지식서나 실용서를 읽기가 점점 더 힘이 드는 것 같다. 요컨대 내용은 좋지만 대부분 아는내용이라 지루했다.

 

 책의 마지막에 내용이 요약되어 있는 부록이 있는데, 그건 굉장히 좋았다. 바쁘시면 그것만 읽어봐도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필요한 부분만 발췌로 읽어도 좋고, 사실 한 번 정독할 만한 가치는 있다. 하지만, 이미 어느정도 의학상식, 지식을 갖춘 분이라면 다아는 내용, 뻔한 내용이라 지루할 수도 있다.

 

 사실 좋은 책인데, 너무 개인적인 느낌, 선호도때문에 전달이 잘 안되는 것 같다. 나는 한사람, 한사람 모두가 충분한 의학지식과 올바른 생활, 건강한 생활에 대한 지식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의사가 할 일이 줄어들겠지만, 아무튼 병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아파서 의사를 찾아가서 치료하고, 의사에게 조언을 듣는 것보다는 의사의 조언을 먼저 듣고 아프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과에 가지 않기 위해서 양치를 열심히 하는 것처럼, 병원을 가지 않기 위해서 해야할 노력들이 참 많다. 이 책이 우리의 몸에 대해서 알려주고 어떻게 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는지 알려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