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림보 연극 일지
김한민 지음 / 워크룸프레스(Workroom)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한민 작가의 책들을 요즘 즐겨보고 있다. 이 책은 김한민 작가의 그래픽노블 <카페 림보>를 연극으로 올리는 과정을 기록한 글이다. <카페 림보>를 읽은 것도 아니고, 연극을 관람한 것도 아니지만, 이 책은 그 나름대로 충분히 재미있었다.

 

 자신의 원작을 연극으로 만들면서 겪게 되는 좌충우돌 경험기, 그것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 모두 충분히 잘 전달되었다. 정말 사람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작가이다. 찌릿찌릿한 먼가가 느껴진다. 하고 싶은 것을 한다. 이 단순하고도 아름다운 진리. 예술가가 혹은 어떤 일을 성취하는 사람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마음. 태도.

 

 왜 하고 싶은지 모른다. 이유따위는 상관없다. 이유는 잊은 지 오래다. 간절히 하고 싶다. 하지 않을 수 없다. 재미있다. 고생스럽다. 왜 하는 지 모르겠다. 그래도 즐겁다. 살아있는 이 느낌.

 

 연극 준비 과정을 물끄러미 지켜보다가 머라도 같이 참여하고 싶은 듯한 충동이 느껴지는 신나는 고군분투 경험기였다. 이제 도서관에서 그의 책은 다 빌려보았다. 나머지 작품들은 사서 보고 싶은 작가다. 그림이 참 강렬하고 좋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12-14 22: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부끄럽게도 `그래픽 노블`이 출판사 이름인줄 알았어요 ㅜㅜ. 그런데 고양이라디오님의 글을 읽으며 검색해보니 만화와 소설의 중간형식 이었군요 ㅎㅎ 한 작가를 사랑하는 마음만큼 멋진 일이 또 있을지요. 김한민이라는 작가님은 고양이라디오님 덕분에 처음 듣게된 이름인데도 왠지 궁금해지는 사람입니다 ㅎㅎ

고양이라디오 2015-12-14 22:25   좋아요 0 | URL
저도 `그래픽 노블`은 김한민 작가때문에 처음 알게됐어요ㅋ
추천하고 싶은 작가예요ㅎ
가볍게 금방 읽을 수 있지만
읽고나면 가슴에 먼가가 남는 작가예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