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기의 거의 모든 인문학 특강 휴먼 특강 6
최진기 지음 / 휴먼큐브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흠, 요즘 최진기교수가 TV에서 자주 보이는 것 같다. 김제동의 '톡 투유' 인가? 아무튼 그 프로 참 괜찮은 것 같다. TV를 자주 보진 않지만, 주말에 가끔 보게 되는 프로 중 하나이다. 최진기 교수도 그 프로에 패널로 출연한다.

 

 최진기씨의 책은 처음인가? 아,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를 괜찮게 읽었었다. 아니, 목차를 다시보니 상당히 재밌게 봤었다. 처음 접하는 서양철학자들과 사상들이 많아서 굉장히 흥미롭게 봤다.

 

 이 책은 제목은 거창한데 실은 아주 초급내용을 담고 있다. 영화를 매개체로 사회와 문화, 철학, 그리고 역사까지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고등학생의 사회탐구 영역에 나오는 교과서정도의 수준이다. 그냥 개념을 풀어서 설명하는 정도에 그친다. 3장의 역사는 모르는 내용이 많아서 그런가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최진기 교수는 경제쪽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분이고 책도 많이 쓰셨다. 요즘 그가 쓴 경제관련 책들을 보고 있는데, 좋다. 최진기 교수의 책들은 쉽고 부담없이 읽기에 참 좋은 것 같다. 화려하진 않지만, 그래도 기본은 탄탄하게 내용과 정보를 잘 전달해주는 느낌이다.  

 

 이 책은 영화와 관련해서 인문학의 아주 초급내용을 담고 있다. 고등학생이 머리도 식히면서 배경지식도 쌓고 사회탐구에 나오는 주요개념들도 정리할 겸 읽으면 좋지 않을까 싶다. 금방 읽히고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그리고 인문학에 대해 관심이 생기신 분도 한 번 가볍게 보실 수 있지 않을 까 싶다. 이 책을 읽은 후 좀 더 폭넓게 인문학을 접해보고 싶으시다면,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도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