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 지음, 송연수 옮김 / 북하우스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참 재미있다. 누군가 내게 확실히 아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라고 하면 어떤 이야기들을 하게 될까?

 

 이 책은 오프라 윈프리에게 던져진 질문에 오프라 윈프리가 답한 내용들이다. 질문은 바로 "오프라 윈프리, 당신이 확실히 아는 것은 어떤 것 입니까?"

 

 오프라 윈프리 또한 꼭 만나봐야할 우리의 친구이자, 영적 스승이다. 책 한 권으로 윈프리를 만날 수 있다니 이보다 더 값진 일이 또 있을까?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 인가? 책 제목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아마 이 제목이 맞는 듯 하다. 확인 결과 맞다! 이 책 추천드린다. 오프라 윈프리의 삶을 만나보시라. 그렇다면 아마도 자신이 불행하고 힘들다는 이야기를 함부로 할 수 없을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는 현재 흑인 여성 중에 가장 부자이다. 그리고 가장 세계에서 영향력있는 여성 중 한 명이다. 그의 쇼 '오프라 윈프리쇼'는 25년 만에 막을 내렸지만, 그가 이룬 위대한 업적은 결코 퇴색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지지하는 정치인은 대통령에 당선될 확률이 굉장히 올라간다. 그리고 그가 추천하는 책이나 상품은 당장에 베스트셀러가 된다. 그만큼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여성이시다.

 

 그녀가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이 확실히 아는 것들에 대해서 독자들에게 알려줬다. 그리고 나는 그녀의 이야기들을 겸허한 자세로 경청했다. 예전에 알았지만, 지금은 잊고 있었던 것들. 그것들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다.

 

 그녀가 이 책을 통해 가르쳐준 것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언제나 최선을 다할것" 이다. 당분간 나의 좌우명으로 삼고 잊지 말고 항상 마음에 되새기며 실천해야겠다.

 

 삶이 힘들어도 혹은 행복해도, 그리고 하기 싫은 일이든 즐거운 일이든, 일단 최선을 다해보자. 할 수 있는 한 남에게 행복을 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매순간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자!

 

 아참, 마지막으로 이 책은 정말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읽으면 힘이 나고 삶의 균형을 다시 잡게 되는 그런 책이다. 정말 좋은 책이다. 더불어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