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인 6색 인터뷰 특강 인터뷰 특강 시리즈 6
금태섭 외 지음, 오지혜 사회 / 한겨레출판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한겨례 인터뷰특강 시리즈를 굉장히 좋아한다. 다양한 연사들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다. 이 시리즈를 통해서 많은 지식인을 만났고,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시리즈를 통해 좋은 작가들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고 덕분에 다양한 책들을 읽을 수 있었다.

 

 이번 시리즈의 주제는 '화' 이다. 그리고 가장 인상깊고 재미있는 인터뷰는 바로 김어준씨였다.

나는 김어준씨를 굉장히 좋아한다. <닥치고정치>나 <건투를빈다>는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이 두 책은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다. 특히나 <건투를빈다>는 대학생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이 책을 좀 더 일찍 읽었더라면 삶의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 책이었다.

 

 김어준씨의 삶에 대한 통찰이 담긴 인터뷰였다. 자기객관화와 타인에 대한 공감, 그리고 지성. 이 세가지가 끊임없이 순환하는 싸이클. 바로 훌륭한사람, 행복한사람이 되는 방법이다.

 

 "훌륭한사람이 행복한사람이 아니라 행복한사람이 훌륭한사람이다." 라는 김어준씨의 말이 기억에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