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5점

디즈니픽사

감독: 피트 닥터

 

음 일단 감독이야기를 해보겠다. 귀찮아서 감독의 필모그래피 검색을 지나치려고 했는데...

대박 감독이셨군. <토이스토리 1,2>, <몬스터주식회사>, <월-E>, <업>에 관계된 감독이시다.

'원안'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영화들을 모두 감독한 것은 아니시고, 몇몇 작품은 '원안'으로서 참여했다. 그러니깐 한마디로 정리하면 믿을 수 있는 감독이라는 것이다. 모두 평점도 높고 특히 <업>은 세계 유명영화제 개봉작이기도 했다.

 

 아직 이 영화를 보러가기에는 이유가 불충분하신 분들을 위해 더 강력히 추천을 해봐야겠다. 내게 올해 본 영화 중 최고 4편을 꼽으라면, <버드맨>, <매드맥스>, <위플래쉬>, 그리고 이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꼽고 싶다.

 

 여전히 그래도 이 영화가 땡기지 않으시리라 생각된다. 나의 추천쯤에는 콧방귀도 안 뀌실 분들이 많으실터. 그렇다면 영화이야기를 조금 해봐야겠다. 이 영화는 우리의 감정과 우리의 정신세계를 소재로 다룬다. 심리학적 정신분석학적 뇌과학적 내용이 아주 자연스럽게 녹아있으며, 감정에 대한 성찰의 기회를 제공해준다. 쉽게 이야기해서 우리의 '자아'에 관한 스토리이다.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탈환했다고 하며, 입소문으로 점점 관람객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한다. 이 영화는 정말 한 번 보시길, 꼭 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