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는 어떻게 자랐을까? - 아버지 게이츠가 전하는 삶과 교육 철학
빌 게이츠 시니어, 메리 앤 매킨 지음, 이수정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빌 게이츠에 대한 책은 읽어본 적이 없었다. 때문에 도서관에서 이 책을 발견했을 때 지나치지 못하고 빌리게 되었다. 이 책은 빌 게이츠의 아버지가 쓰신 책으로 빌 게이츠의 어린 시절과 가정환경을 엿볼 수 있다.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나면 '아 역시 빌게이츠는 성공할 수 밖에 없었구나! 그 아버지에 그 아들이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빌 게이츠의 아버지는 굉장히 훌륭하신 분이다. 변호사이시고, 가정에도 충실하고 지역사회, 더 나아가 세계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나서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다. 빌게이츠의 기부정신은 아버지에게 아니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소중한 유산이다.

 

 빌 게이츠는 어려서부터 생각하기를 좋아하고 모든 것에 호기심을 같고 엄청나게 책을 좋아하는 책 벌레였다. 그리고 부모님에게 소중한 정신적 유산들까지 물려받았다. 남과 어울리는 법과 남을 배려하는 법을 배웠다.

 

 자녀를 빌게이츠처럼 훌륭한 사람으로 키우고 싶은 부모님이라면 마땅히 읽어보아야 할 책이 아닌가 싶다.

 

 아주 아름답고 행복한 가정을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