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다시 10권을 빌렸습니다. 사놓고 안 읽은 책들도 많아서 왠만하면 참고 안 빌리려고 했는데, 어느새 한 권 한 권 줍다 보니 결국 10권을 채웠습니다. 더욱 부지런히 읽어야겠습니다!

 

 

 

 

 

 

 

 

 

 

 

 

 

 

 

 너무 좋은 책들을 빌렸습니다. 대부분 아직 보지 않았지만 좋은 책들이라 소개해볼까 합니다.

어제 <자본론을 읽다>를 읽었습니다. 나중에 리뷰를 쓰겠지만, 별점5점. 정말 좋은 책 좋은 작가입니다. 작가는 양자오란 분으로 타이완의 지식인입니다. 중화권의 대표적인 인문학자라고 합니다. 예전에 <종의 기원을 읽다>를 읽고 리뷰를 올렸었는데 그 작가입니다. 그의 고전 3부작은

<종의 기원을 읽다>, <꿈의 해석을 읽다>, <자본론을 읽다> 이렇게 세 권인데 모두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나중에 양자오는 따로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정말 좋은 작가입니다. 핵심을 아주 쉽게 잘 전달해줍니다.

 그리고 칸트의 <순수이성비판>을 읽기에 앞서 <순수이성비판, 이성을 법정에 세우다>라는 책을 빌렸습니다. 어서 읽어보고 싶습니다.

 

 

 

 

 

 

 

 

 

 

 

 

 

 

 

다음은 역사 2권입니다. 너무 좋은 ebs지식채널 시리즈인 <역사e3>와 유시민씨의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빌렸습니다. 둘다 믿음직한 시리즈, 작가이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요새 부쩍 과학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이게 다 물리학자 미치오 카쿠씨의 <마음의 미래>를 읽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 다시 읽고 있는 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슨씨의 <만들어진 신>때문입니다. 저명한 과학자들의 글은 너무 좋습니다. 글이 명료하고 적확하고 논리적이고 합리적입니다. 두 분다 일반인들을 위한 과학교양서를 쓰시는 분들이라 내용도 쉽고 재미있습니다. 과학이 얼마나 신비롭고 재미있는 것인지 꼭 두 분의 책을 읽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리처드 도킨슨씨의 <현실,그 가슴뛰는 마법>은 과학을 통해 현실이 신화나 미신보다 얼마나 더 아름답고 신비로운지 잘 보여주는 책으로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아무튼 열심히 과학에 관한 책들을 읽어가고 싶고, 미치오 카쿠씨와 리처드 도킨슨씨 책들을 먼저 섭렵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위 2권은 의학관련 도서인데, 콜레스테롤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관한 책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질이며, 영양분입니다. 부족하면 우리 몸이 스스로 생산해내기도 하는 콜레스테롤은 현재 제약회사와 의학계에서 동맥경화의 주범으로 내몰고 열심히 고지혈증약을 팔고 있습니다. 점점 정상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아질 것이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고지혈증약을 먹게 될 겁니다. 그리고 제약회사는 돈을 벌고 콜레스테롤은 나쁘다는 논문을 생산하고 광고를 할 것입니다. 그러한 세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다른 시각들도 알아보고 스스로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원래는 발췌독 내지 속독으로 읽어보려고 했는데, 소개글을 쓰다보니 저 또한 올바르게 알고 판단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독으로 자세히 읽어봐야겠습니다.

 

 

 

 

 

 

 

 

 

 

 

 

 

 

 마지막은 더 알고싶은 헤세씨의 책입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헤세씨의 <헤르만 헤세의 독서의 기술>이란 책을 굉장히 재미있고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헤세씨의 <데미안>도 다시 읽어보고 싶고, 헤세씨의 다른 책들 <싯다르타>나 <수레바퀴 아래서>도 어서 읽어보고 싶습니다. 정말 책은 읽으면 읽을 수록 더 읽고 싶어지는 책들이 많아지니... 책의 세계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 싶습니다. 일단 1년 더 책을 읽으려고 생각 했는데, 1년 후에 생각은 과연 어떨지...

 

 아무튼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읽어야겠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6-02 09: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6-02 14: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6-04 11:0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6-08 13:4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