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의 길
Mr. Angel Tree 지음 / Aprobooks(아프로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도서관에 꽂혀 있는 책들 중에 제목에 끌려서 보게 되었다. 생각보다는 꽤 괜찮았다. 그동안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었던 부분들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워렌 버핏의 투자의 원칙을 소개하고 워렌 버핏의 인터뷰 내용들, 그리고 빌게이츠와 함께 한 강연이나 인터뷰들을 실고 있다.

 

 최근에 워렌 버핏과 빌게이츠가 함께 한 강연을 유투브를 통해서 보았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특히 워렌 버핏은 생각보다 훨씬 유머러스한 분이었다. 그리고 빌 게이츠는 세계최고의 부자 답지 않게 굉장히 겸손하고 진지했다. 그들이 알려주는 인생의 지혜는 간단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돈보다는 배움을 쫓아라." 라는 것이 었다.  

 

 이 책을 보고 가치투자, 장기투자에 대한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불안해하거나 주가가 올랐다고 기뻐하는 일은 투자가의 태도가 아닙니다. 스스로 좋아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그 기업의 지난 4년간의 성장을 그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분석하고 주가가 가장 높았던 시점과 가장 낮았던 시점을 파악한 뒤에 일정량을 투자한 후 주가의 과도한 하락시점마다 매수하거나 과도한 상승 시점에 물량 축소를 통해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