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투를 빈다 - 딴지총수 김어준의 정면돌파 인생매뉴얼
김어준 지음, 현태준 그림 / 푸른숲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내게는 커다란 두 개의 고민이 있었다. 그 고민을 해결할 지혜를 얻기 위해서 책을 읽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니 책의 세계에 빠져들어서 이 책 저 책 다방면으로 관심분야의 책들을 읽게 되었다.

 

 하지만 고민은 쉽게 해결되지 않았다. 최근에 한 가지 고민이 조금 풀렸다. <미움받을 용기>란 책을 통해 풀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책 덕분에 다른 한 가지, 오랫동안 가져왔던 고민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었다. 이 책에 감사를 표한다.

 

 이 책은 딴지총수 김어준의 인생상담에 관한 책이다. 다양한 고민상담이 있고, 그에 대한 김어준의 솔직 명쾌한 답변이 있다. 그의 상담은 늘 고민의 본질을 파고들고 핵심을 찌르고, 직설적이고 명쾌하게 답을 내려준다.

 

 고민이 있는 사람 당장 정말 당장 이 책을 들어라. 이 책은 인생에 있어서 많은 부분의 통찰을 가져다 줄 것이다. 고민이 없는 사람 누가 있겠느냐 만은... 고민이 없더라도 아직 어린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들도 이 책을 읽으면 인생에 있어서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정말 이 책은 빨리 읽을수록 이득인 책이다!!! 어서 이 책을 집어드시길. 건투를 빈다!

 

 어느 쪽을 포기하든 가장 중요한 건, 당신이 어느 쪽을 포기하는 걸 더 잘 견디겠느냐 하는 거다.

 

 사람들이 선택을 못하는 진짜 이유는 답을 몰라서가 아니라 그에 따르는 비용을 지불하기 싫어서다.

 

 선택이란, 선택하지 않은 것들을 감당하는 것.

 

 이별을 받아들이라. 애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어른은 보고 싶지 않은 것까지 보는거다. 보고 싶지 않겠지만 있는 그대로 봐야한다. 당신은 지금 연애에 있어서, 어른이 되어가는 중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