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세계 편 (반양장) - 역사,경제,정치,사회,윤리 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채사장 지음 / 한빛비즈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기대이상이었다. 개인적으로 2015년 2월의 추천도서로 선정하고 싶다. 우리들에게 정말 절실히 필요한 기본적 소양, 교양, 상식과 지식을 전해준다.

 

 나는 나를 둘러싼 세계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서 책을 읽어왔다. 이 책 하나로 그동안 쌓아왔던 지식들이 정리가 된 느낌이다. 아주아주 잘 쓰인 책이다. 깔끔하고 명쾌하고 쉽고 재미있고, 가끔 유머도 발휘한다. 내가 추구하는 책을 만나게 되어서 굉장히 즐겁게 읽었다. 

 

 1편은 현실세계를 다룬다. 역사, 경제, 정치, 사회, 윤리를 다루는데, 경제를 축으로 나머지를 설명한다. 세계를 간단히 이분법으로 나눠서 체계화시켜서 간단하고 명쾌하게 보여준다. 이 책 한 권이면 다른 사람들과 지적대화를 하는데 중심 뼈대는 세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현재 우리 사회, 세계를 이해하는 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다.

 

 감히 예견하건데 널리 읽히고 스테디셀러가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