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단어 -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박웅현 지음 / 북하우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인생에 대한 여덟가지 화두, 여덟단어. <책은 도끼다>의 저자 박웅현이 들려주는 인문학적 인생관에 관한 책이다.

 

 여덟단어는 자존, 본질, 고전, 견(見), 권위, 현재, 인생, 소통이다.

 

 내가 만약 후배나 나의 어린 자녀들에게 인생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꼭 하고 싶은 이야기들이었다. 많이 공감갔고, 많이 배웠다.

 

 여기에 무엇을 더 첨가할 수 있을까? 나라면 긍정, 열정, 행복, 꿈, 관계, 건강, 노력 이런 것들을 더 추가해보고 싶다.

 

 아무튼 굉장히 재미있고 좋은 책이었다. 주위 사람, 어린 후배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그런 책이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어떤 자세, 어떤 태도로 살아가야 할지 알려주는 귀중한 지침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