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최신개정판, 60만 왕초보가 감동했다! 완벽한 투자입문서!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윤재수 지음 / 길벗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알라딘에 주식에 관한 책을 검색하면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책이다. 많이 팔린 책 같다.

 

 특별할 것은 없다. 주식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과 지식들을 망라한 교과서적인 구성의 책이다.

 

 주식의 초급자가 보기에는 조금 딱딱하고 재미도 없지 않을까 생각된다. 초보자가 정보의 경중에 대해, 그리고 정보의 옥석을 가려내기에는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기본적인 내용은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훑어보고 모르는 내용은 찾아보고, 다른 책들과 같이 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한 마디 덧붙이자면 주식은... 하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다. 사람은 심리학적으로 이득보다 손실에서 약 2.3배의 심리적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그러니깐 10만원을 이득보는 것의 기쁨보다 10만원을 손해보는 것의 아픔이 2.3배나 크다는 것이다. 오늘 중국 증시가 폭락해서 굉장히 마음이 아프다ㅋㅋ  주식은 돈 벌기도 쉽지만 그만큼 잃기도 쉽다.

 

 그래도 주식이 하고 싶으시다면, 내 생각에 길은 두가지다. 열심히 공부해서 전업형식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던지, 아니면 해탈의 경지에서 (역시 공부해야하지만) 없어도 되는 여윳 돈으로 큰 욕심없이 우량주나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