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Special edition - 내일의 성공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꿈꾸는 다락방>시리즈는 맨 첫번째 책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꿈꾸는 다락방:실천

 

편>과 <꿈꾸는 다락방:스페셜 에디션>또한 좋다.  이지성 작가님의 책은 언제나 내게 열정을 주

 

고 다시 일어서게 만든다. 가슴이 뛰게하고, 꿈을 꾸게 한다.

 

 

 긍정에너지를 얻는다. 정말로 감사하다. 이 책은 <꿈꾸는 다락방>의 R=VD기법을 다시 설명하고

 

그리고 R=VD 기법으로 꿈을 이룬 사람들의 글들이 함께 실려있다. 나또한 R=VD를 믿는다. 그것

 

은 예전부터 내가 생각해오던 진리 그 자체이다.

 

 

 꿈꾸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없다. 너무나 당연한 진리이다. 간단히 예를 들자면, 시험에서 100점

 

을 받는 것을 꿈꾸지 않으면 100점을 받을 수 없다. 그러니깐 먼저 100점을 받고 싶다고 꿈꾸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항상 우선이고 첫번째인 것이다. 100점을 꿈꿔야지 100점을 받을 만한

 

노력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꿈에 대한 간절함 열망이 강할수록 당연히 노력또한 더욱 커진다.

 

 

 예를들면 막노동꾼에서 서울대 법대에 수석입학한 장승수씨를 예로 들 수도 있겠다. 장승수씨는

 

어느날 갑자기 서울대 법대에 수석으로 입학 한 것이 아니다. 먼저 서울대 법대에 수석으로 입

 

학하겠다는 꿈을 꿨다. 항상 꿈이 먼저다. 꿈을 꾸지 않으면 아무일도 벌어지지 않는다. 이것은

 

정말 두 번 설명할 필요도 없는 너무도 당연한 진리인 것이다. 물론 또다른 R=VD 사례를 무수

 

히 많은 예를 끝도 없이 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에 대한 반론도 댈 수 있을 것이다. 나또한

 

간절히 꿈꿨는데 꿈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그렇다면 이렇게 반문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정말 간

 

절히 꿈꿨냐고? 만약 간절히 꿈꿨다면 절대로 꿈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반론을 제기 할 수 없을 것

 

이다. 왜냐하면 간절히 꿈꾸는 사람에게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 순간이란 있을 수 없다. 간절히 꿈

 

꾸는 사람에게 꿈은 항상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그 사람들에게는 죽음조차 그의 꿈을

 

막지 못한다. 죽은 후에 유명해진 화가나 작가들을 기억하는가? 너무도 많은 예를들수 있겠지만

 

반 고흐나, 돈키호테의 저자 세르반테스를 들 수 있겠다. 그들은 평생을 꿈꾸며 꿈에 미쳐서 살

 

았다. 물론 그들은 현생에서 꿈을 이루진 못했다. 하지만 그들의 꿈은 죽어서도 끝나지 않았고,

 

세계적인 화가와 작가가 되었다. 간절히 꿈꾸는 사람에게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 순간이란 존재하

 

지 않는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또한 행복이고 성공인데, 어떻게 실패가 있을 수 있단 말인

 

가? 물론, 경제적인 어려움과 기타 장애요소들이 무수히 많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때문에 꿈을 포

 

기하라고는 누구도 이야기할 수 없고, 해서는 안된다. 절대로 그런 어려움들을 폄하하는 이야기

 

가 아니다. 꿈이란 그럼에도 불구하고인 것이다. 아무리 힘들어도 아무리 어려워도 그럼에도 불

 

구하고 포기하지 않은 것을 꿈이라고 하는 것이다.

 

 

 나는 이지성작가님 덕분에 인생에 가장 중요한 보물들을 알게 되었다. 바로 독서와 꿈이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그리고 <꿈꾸는 다락방>을 통해서 독서와 꿈에 대해 알게 되고 배우게

 

되었다. 독서가 좋아졌고 취미가 되었다. 그리고 꿈을 꾸게 되었다.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 물론

 

아직 그렇게 강하게 열망하고 있지 못하나 보다. 이 글을 쓰면서 반성을 하게 된다.

 

 

 내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단 2권만 꼽으라고 한다면, 나는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와 <꿈꾸는

 

다락방>을 선택할 것이다. 물론 추천하고 싶은 책이 산더미 같이 많지만, 이 2권의 책만 추천하면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해결 될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책을 만나는 타이밍과 책을 읽는 독자의 마

 

음가짐과 태도도 중요하다. 우리는 우리를 변화시킬 무수히 많은 순간들이 있지만 그 모든 것들

 

이 항상 우리를 변화시키지는 않기 때문이다. 변하고자 하는 사람만이 변할 수 있다. 자신을 바꿔

 

보고 싶으신 분. 변화를 열망하시는 분. 이 2권의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