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언제 예술이 되는가 작가수업 1
김형수 지음 / 도서출판 아시아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젠 지겹게 느껴지겠지만 이 책또한 정말 숨겨진 보석같은 좋은 책이다. 정말 이런 책을 만날

 

때의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나도 북플 덕분에 누군가에 의해서(누군지는 기억이 안나지

 

만 감사합니다) 이 책을 알게 되고 읽고 싶어져서 사게 되고 그리고 읽게 되었다. 그리고 역시나

 

굉장히 좋았다. 정말 좋은 책을 만나는 기쁨. 정말 좋은 작가를 알게 되는 기쁨.

 

 

 이 책은 어느 시인이자, 대학에서 문학에 대해 강의하시는 분의 작가수업 3부작 중 1편 문학관에

 

관한 책이다. 문학. 문사철. 문학 역사 철학. 문학은 이야기다. 이 책의 제목에 개인적인 답변을

 

달아보자면 삶은 문학을 통해서 예술이 된다.

 

 

 내가 왜 문학을 읽는지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것들이 이 책을 통해서 정리가 되었다. 문학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분류가 되는지, 언어에 대해서 등등 문학에 대한 식견을 길러주는, 문학관을

 

길러주는 좋은 양서이다.

 

 

 정말 좋은 책이라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문학을 이해하는 가이드북이란 생각도 든다. 문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심이 어떠실지. 그리고 앞으로 나올 작가수업 2, 3편도 너무

 

기대가 된다.

 

 

 마지막으로 이책은 김형수 작가님의 책의 표현을 인용하자면 시골에 어둠을 밝히는 가로등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