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 살, 절대 지지 않기를 - 빛나는 20대, 너의 눈부신 꿈을 이루기 위한 청춘지침서
이지성 지음 / 리더스북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차이에듀케이션에서 진행하는 와깨느독서캠프에 다녀온 후 읽었다. 독서캠프에서 이지성 작가

 

님의 강연도 직접 듣고 나서 책을 읽으니 감회가 새로웠다.

 

 이 책은 이지성 작가님이 스무살 여성들에게 해주는 조언과 이야기이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

 

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뒷부분은 이지성 작가님의 회고록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이지성 작가님

 

의 20대 시절을 그리고 그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다.

 

정말 잘 참고 견디셨구나하는 생각도 들었다.

 

 불광불급(不狂不及), 성공하는 사람들을 보면 하나같이 미쳤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어떻게

 

사람이 이렇게까지 할 수 있지? 하는 생각 말이다. 미치지 않으면 미칠 수 없다. 미칠정도가 아니

 

면 어딘가에 도달 할 수 없다는 뜻이다. 바꿔 이야기하면 성공한 사람들은 정말 미친듯이 노력한

 

사람들이란 것이다. 꿈에 미치고, 미친듯이 노력하고 이렇게 까지 하는데 성공하지 않을 수 있을

 

까? 이렇게 까지 하는데 성공하지 못하는 게 오히려 신기한 일이고 기적일 것이다.

 

 20대라면 이 책을 꼭 읽어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