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의 생각 - 지성과 지혜의 아이콘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의 세계관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지음, 김세영.정명진 옮김 / 부글북스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나는 아인슈타인을 좋아한다. 천재에 대한 동경이 내게는 있다. 그의 삶 그의 생각을 알고 싶다.

 

그리고 상대성이론도 이해하고 싶다.

 

 과학, 종교, 유대인, 평화, 개인, 학문이란 주제들로 아인슈타인의 연설이나 편지 등을 통해

 

아인슈타인의 생각과 사상들을 엿볼 수 있다.

 

 총체적인 아인슈타인의 생각을 조금은 엿볼 수 있는 책이다. 대부분의 아인슈타인의 생각과 의

 

견에 동의한다. 아인슈타인은 과학자이자 철학가 사상가였다. 그리고 생을 통해서 실천하는 모습

 

도 보여준 참 된 지식인이었다. 그 때문에 아인슈타인이 더 존경받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

 

다. 그가 추구한 세가지 이상, 우정과 아름다움과 진리는 평생 마음에 새겨두고 나도 추구하고 

 

싶다. 지식보다는 지혜가 담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